윈도우10 시간 변경 설정 방법

2018. 11. 19. 21:00 / 서기랑

 윈도우10의 시간은 처음 설치할 때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는 이상 자동으로 맞춰진다.

 하지만 간혹 시간이 맞지 않아서 맞춰야 하거나 특정한 프로그램의 실행을 위해 임의로 시간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 예전 윈도우와는 방법이 조금 달라지긴 했지만 윈도우10 역시 간단한 설정으로 시간 변경이 가능하다.

 (물론 제어판을 이용한다면 예전 윈도우의 방법처럼도 변경이 가능하긴 하다.)


윈도우10 시간 변경 설정 방법

1. 날짜 및 시간 설정 실행.

 하단 작업표시줄의 오른쪽을 보면 시간이 나와있는 부분이 보일 것이다.

 (작업 표시줄이 왼쪽이나 오른쪽에 있다면 아랫부분.)

 여기서 시간을 클릭하면 시간과 함께 날짜가 나타나는데 하단에 보이는 '날짜 및 시간 설정'을 클릭하도록 하자.

윈도우10 시간


2. 자동으로 시간 설정 끔.

 날짜 및 시간 창이 나타나면 우선 '자동으로 시간 설정'부분을 켬에서 끔으로 변경하도록 하자.

 (반대로 윈도우 시간을 표준 시간으로 맞추고 싶다면 끔을 켬으로 변경하면 된다.)

자동으로 시간 설정


3. 날짜 및 시간 변경.

 '날짜 및 시간 변경'버튼이 활성화됐다면 이제 버튼을 클릭하고 새 창이 나타나면 자신이 원하는 날짜 및 시간으로 변경하기만 하면 윈도우10의 시간 변경 설정은 끝이다.

날짜 및 시간 변경


자동 시간 설정이 맞지 않는 경우.

 만약 임의로 시간을 변경하려는 것이 아닌 표준시간으로 맞추기 위해 자동 시간 설정을 켬으로 설정했음에도 시간이 맞지 않는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표준시간을 동기화해보는 것이 좋다.


1. 제어판의 날짜 및 시간 실행.

 '제어판 -> 시계 및 국가'로 이동한 뒤 '날짜 및 시간'을 클릭하여 실행하도록 하자.

 (위의 날짜 및 시간 설정과는 다른 창이 나타나며 여기서도 시간 변경은 가능하다.)

제어판 시계 및 국가


2. 인터넷 시간 설정 업데이트.

 새 창이 나타나면 인터넷 시간 탭으로 이동 한 뒤, 설정 변경 버튼을 누르고, 지금 업데이트 버튼을 클릭하여 인터넷 시간과 자신의 컴퓨터 시간을 동기화시키면 된다.

인터넷 시간 동기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