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어폭스 보안 연결 실패 문제 해결 방법

2018. 11. 18. 15:54 / 서기랑

 파이어폭스로 인터넷을 하다 보면 원하는 사이트에 접속되지 않고 '보안 연결 실패'라는 페이지가 나오는 경우가 있다.

 이는 접속하려는 사이트의 인증서 유효 기간이 지났거나, 서버와 사용 중인 기기의(PC, 스마트폰 등) 현재 시간이 일치하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페이지의 내용을 좀 더 자세히 살펴보면 "유효하지 않은 OCSP 서명 인증서가 OCSP 응답에 들어 있습니다."와 같은 메시지와 함께 아래의 오류 코드를 볼 수 있을 것이다.

 SEC_ERROR_EXPIRED_CERTIFICATE

 SEC_ERROR_EXPIRED_ISSUER_CERTIFICATE

 SEC_ERROR_OCSP_FUTURE_RESPONSE

 SEC_ERROR_OCSP_OLD_RESPONSE


파이어폭스 보안 연결 실패 문제 해결 방법

1. 기기의 시간 확인.

 우선 가장 먼저 확인해볼 것은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기기의 시간이 현재 정상적인 시간으로 설정되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시간이 맞지 않으면 수정 후에 다시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윈도우 시간 날짜 수정


2. 사이트 관리자에게 연락.

 기기의 시간이 정상적이거나 정상 시간으로 수정을 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사이트의 인증서 자체의 문제일 수 있다.

 이런 경우에는 사이트 관리자에게 연락하여 인증서를 수정하도록 요청하는 것이 좋지만 접속이 안되면 관리자에게 연락하기도 힘들 수 있으니 해당 사이트를 바로 사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다음 방법으로 넘어가도록 하자.


3. 예외 사이트로 추가.

 해당 사이트가 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라면 예외 사이트에 추가하여 해결하는 방법도 있다.

 다만 이 방법은 보안상 문제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중요한 개인정보가 있거나 금전거래 등을 하는 사이트라면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는다.

 

 방법은 연결이 실패한 페이지에서 '고급 -> 예외 추가 -> 보안 예외 확인' 순으로 버튼을 클릭하면 예외 사이트로 추가하면서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게 된다.

파이어폭스 예외 사이트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