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과 작성한 글 일괄 삭제 방법

2018. 11. 16. 23:45 / 서기랑

 인터넷에서 필요한 자료라나 정보들을 찾다 보면 네이버 카페에 자료가 있어서 가입을 하게 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하지만 당시에는 필요에 의해 가입을 했더라도 시간이 지나면 점점 방문하지 않는 카페들이 늘어나게 되는데 필요 없어진 카페는 카페에 직접 접속해서 바로 탈퇴해도 되지만 그 수가 많다면 내 카페 관리 페이지에서 탈퇴하는 것이 훨씬 편할 것이다.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1. 내 카페 관리 페이지 이동.

 네이버에 로그인을 하고 가입한 카페로 이동한 뒤 카페 리스트 오른쪽 상단에 있는 '내 카페 관리' 버튼을 클릭하면 이동할 수 있는데 그냥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하는 것이 편할 수도 있다.

 네이버 내 카페 관리 페이지 링크

내 카페 관리


2. 탈퇴를 원하는 카페를 찾아서 탈퇴.

 자신이 가입한 카페의 리스트와 함께 오른쪽에 별명, 등급, 메일 수신 여부, 그리고 탈퇴 버튼이 보일 것이다.

 여기서 탈퇴 버튼을 클릭하면 간단하게 네이버 카페 탈퇴가 가능하다.

 (접근 제한된 카페는 애초에 카페에 접속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만 탈퇴가 가능하다.)

네이버 카페 탈퇴 방법


 다만 카페를 탈퇴하려고 하면 작성된 게시글은 자동으로 삭제되지 않는다는 안내 메시지가 나타나는데 글은 탈퇴 후에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우선 확인하여 탈퇴를 완료하도록 하자.

탈퇴 안내 메시지


탈퇴한 카페 게시글 삭제 방법

1. 탈퇴 카페 탭으로 이동.

 내 카페 관리 페이지를 보면 카페 관리 밑에 탈퇴 카페 탭이 보일 것이다.

탈퇴한 카페 리스트


2. 글 관리에서 게시글을 찾아 삭제.

 탈퇴한 카페 리스트의 오른쪽을 보면 글 관리 버튼이 보인다.

게시글 관리


 이를 클릭하면 해당 카페에서 자신이 작성했던 게시글을 모두 볼 수 있는데 삭제를 원하는 글을 체크하거나 전체 선택으로 체크하여 글 삭제 버튼으로 삭제하면 된다.

 (답변이 달린 게시글은 삭제할 수 없다고 한다.)

게시글 삭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