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언어 변경 및 추가하는 방법

2018. 11. 4. 18:35 / 서기랑

 해외에서 직구한 맥북이나 한글이 아닌 영문 등 다른 언어의 OSX를 설치한 맥북이라면 기본 사용 언어는 당연히 한글이 아닐 것이다.

 이런 경우 다른 언어가 크게 불편하지 않다면 그냥 사용해도 무방하지만 그래도 한글을 사용하는 것이 편하다면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을 텐데 맥북에 언어를 추가하고 변경하는 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으니 아래의 방법으로 변경해보는 건 어떨까 한다.

 (이 글은 영문 OSX기준으로 작성되었다.)


맥북 언어 변경 및 추가하는 방법

1. System Preferences(시스템 환경설정) 열기.

 맥북의 화면 왼쪽 상단에 있는 애플 로고(사과 모양)를 클릭하고 하위 메뉴에서 System Preferences... 을 클릭하도록 하자.

MAC OSX System Preferences


2. Language & Region(언어 및 지역) 열기.

 환경설정 창이 나타나면 제일 위에 보이는 깃발 모양의 Language & Region를 클릭하도록 하자.

Language & Region


3. 언어 추가.

 새창이 나타나면 현재 사용 중인 언어와 추가되어 있는 언어가 보일 것이다.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언어가 없다면 왼쪽 하단의 +버튼을 클릭하고 원하는 언어를 선택한 뒤 add를 하면 된다.

맥북 언어 추가


4. 언어 변경.

 언어를 추가하면 바로 추가한 언어로 변경할 것인지 현재 언어를 사용할 것인지 선택하는 창이 나타난다.

 여기서 추가한 언어를 클릭하면 되며 기본적으로 자신이 원하는 언어가 추가되어 있는 상태라면 언어를 다른 언어들보다 제일 위로 끌어다 놓으면 변경이 된다.

언어 변경 및 확인


5. 맥북 재부팅.

 언어를 추가하고 변경했다면 변경한 언어 옆에 - Primary(기본)이라고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다.

기본 설정 언어 확인


 하지만 전체적인 언어는 변경이 되지 않았을 텐데 언어는 맥북을 재부팅해야지만 변경되어 적용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언어 변경이 완료된 맥북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