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다운로드와 사용 방법

2018. 10. 31. 21:53 / 서기랑

 SSD나 HDD(하드 디스크)를 오래 사용하다 보면 고장이 의심되는 이상 징후가 보이기 시작할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징후는 심증이 가더라도 어느 정도 컴퓨터를 잘 아는 사람이 아닌 이상 정말 고장인지 아니면 단순한 기우인지 정확하게 알기란 쉽지 않을 텐데 무엇인가 의심이 가지만 판단하기 어렵다면 하드디스크를 체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 한다.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다운로드와 사용 방법

1. 사이트 접속.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2. Standare Edition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CrystalDiskInfo 부분이 보일 텐데 그 밑에 있는 Standard Edition에서 zip 혹은 exe 버튼을 클릭하여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를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참고로 zip는 무설치 압축 버전, exe는 설치 버전이며, 색다른 테마를 사용하고 싶다면 옆에 있는 Shizuku나 Kurei Kei Edition을 다운로드해도 무방하다.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다운로드


3. 프로그램 실행.
 압축을 풀었거나 설치를 완료했다면 이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되는데 실행 파일이 32와 64로 나눠져 있다면 자신의 윈도우 비트에 맞는 파일을 실행하면 된다.

64비트 실행


4. 사용 방법.

 기본적으로는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하기에는 크게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실행 후 바로 보이는 화면에서 대략적인 정보는 모두 알 수 있으며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SSD혹은 HDD가 두 개 이상이라면 상단의 메뉴 바로 아래에 드라이브가 보이니 클릭하는 것으로 전환하며 상태를 볼 수 있다.


 보통은 왼쪽에 있는 건강 상태를 보고 좋음이면 별 문제없다고 보면 되며 주의 라면 언제 고장 나도 이상하지 않으니 당장 파일을 백업하고 디스크를 교체하는 것이 좋다.

크리스탈 디스크 인포 메인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