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장자 cell 파일 열기

2018. 10. 26. 22:00 / 서기랑

 확장자가 cell로 되어있는 파일은 한컴 오피스의 한셀로 만들어진 파일이다.

 한셀은 MS오피스의 엑셀과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문서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한글을 만든 한글과 컴퓨터에서 만들어졌다.

 하지만 엑셀과 비슷한 프로그램이라고 해도 엑셀에서는 열수는 없기 때문에 내용을 보고 싶다면 다음의 방법을 이용해야 한다.


확장자 cell 파일 열기

1. 넷피스24이용.

 첫 번째 방법은 한컴오피스의 통합 웹 사이트인 넷피스24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온라인에서 바로 cell 파일을 열어 볼 수 있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장점인데 무엇인가를 다운로드하고 설치하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에게 상당히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한다.


 다만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가입과 로그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단점일 수 있는데 그나마 구글이나 페이스북의 계정으로도 간단하게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이 위안이 되지 않을까 한다.

 (브라우저는 익스플로러보다 크롬을 사용하는 것이 안정적이다.)


 넷피스24 한셀 Online 접속.

넷피스24 접속


2. 한컴오피스 혹은 뷰어.

 두 번째 방법은 한컴오피스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처음에도 언급했다시피 cell 파일은 한컴오피스의 한셀로 만들어진 파일이니 만큼 당연히 한컴오피스 혹은 뷰어를 사용한다면 열어 볼 수 있다.


 첫 번째 방법인 넷피스24와 비교해보면 다운로드와 설치를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별다른 가입 절차 없이 바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한번 설치해 두면 인터넷이 되지 않는 상황에서도 언제든지 열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한컴오피스 뷰어 다운로드 페이지.

한컴오피스 뷰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