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시크릿 모드 사용 방법

2018. 10. 15. 21:02 / 서기랑

 인터넷을 사용하면 검색이나 페이지 방문 등의 기록이 남게 된다.

 혼자서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크게 상관없을 수도 있지만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기록이 남는 것은 껄끄러울 수 있는데 기록이야 쿠키 등을 지우면 되지만 매번 지우는 게 귀찮다면 아예 크롬의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여 기록이 남지 않게 하는 방법도 있다.


크롬 시크릿 모드 사용

 기본적인 사용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크롬을 실행하고,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로 메뉴를 열어 '새 시크릿 창'을 클릭하기만 하면 사용이 가능하다.

 (단축키는 Ctrl + Shift + N)

크롬의 새 시크릿 창


 검은색 화면의 새로운 크롬 창과 함께 시크릿 모드로 전환됨 이라는 페이지가 나타나면 크롬의 시크릿 모드는 정상정으로 실행이 된 것이다.

 이 상태에서는 인터넷 검색 기록이나 페이지 방문 기록 등등 크롬으로 사용한 인터넷 기록은 컴퓨터에 남지 않기 때문에 걱정 없이 자유롭게 사용하면 된다.

크롬 시크릿 모드 실행 화면


 단 첫 컴퓨터에 설치된 크롬으로 사용한 인터넷과 관련된 기록이 남지 않는 것이지 크롬이 아닌 다른 브라우저나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 등 기록이 아예 남지 않는 것은 아니니 알아두는 것이 좋다.


기본 실행을 시크릿 모드로 설정

 가끔 사용하는 것이라면 위 방법으로 시크릿 모드를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매번 사용하는 것이라면 아무리 간단하더라도 의외로 귀찮을 수도 있는데 크롬의 바로가기 아이콘의 속성에서 대상을 수정하는 것으로 기본 실행이 시크릿 모드가 되도록 할 수 있다.


 방법은 그다지 어렵지는 않은데 먼저 크롬의 바로가기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속성을 클릭하도록 하자.

 (실행파일이 아닌 바로가기 아이콘이다.)

크롬 바로 가기 아이콘의 속성


 그다음 속성 창이 나타나면 대상의 내용 뒷부분에서 한칸 띄우고 '--incognitc'를 추가하도록 하자.

대상의 뒷부분 수정


 이제 해당 바로가기 아이콘으로 크롬을 실행하면 일반 모드가 아닌 시크릿 모드로 실행되는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