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N] PS Plus 2018년 10월 무료 게임 소식

2018. 9. 30. 13:47 / 서기랑

 2018년 10월의 PSN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다.

 기간은 10월 4일부터 11월 7일까지.


 이번 달에는 뭐랄까 굵직한 타이틀은 없지만 PS4의 한글화 타이틀이 무려 4개나 된다.

 타이틀로는 포탈 나이츠, Thumper, The Bridge, Rocketbird2 : Evolution으로 게임이 장르별로 다양하기 때문에 이것저것 즐기는 맛이 있지 않을까 하는데 특히 포탈 나이츠의 경우 게임의 평가도 좋은 편이며 다른 게임들도 평가가 대체적으로 나쁘지 않다.


PS Plus 2018년 10월 무료 게임 & 특별 컨텐츠

(10월 4일 ~ 11월 7일)

[PS4] 포탈 나이츠 - 한국어

[PS4/PSVR] Thumper - 한국어

[PS4/Vita] Rocketbirds2 : Evolution - 한국어

[PS4/PS3/Vita] The Bridge - 한국어

[PS3] Master Reboot 제품판 - 한국어? 영어?(전체 소개에는 영어, 개별 소개에는 한국어로 되어있어서 알 수 없다.)


[PS4] 2018년 9월 & 10월 PlayStation®Plus 회원 한정 토로 테마

[PS4] PMN「Xenogears OST Revival-the first and the last-」 PS Plus Editon (~10월 31일 까지)

[PS4] PlayStation®Plus 2018 핼러윈 시비 토로 테마

[PS4] PS Plus 테마 콘테스트 수상장 - <PS Paper Theme>테마

[PS4] 배틀 오퍼레이션 2 PS Plus 가입자 특전 테마

PS Plus 2018년 10월 무료 게임


PS4 관련 게임 리뷰

[PS4] 포탈 나이츠 - 한국어

 마인크래프트, 소울 시리즈를 적절히 섞은듯한 느낌의 샌드 박스형 RPG 게임.

 게임의 진행은 무작위로 생성되는 수십 개의 섬을 탐험하는 방식인데 귀여운 디자인에 비해 액션도 상당히 좋은 편이며 최대 4인까지의 멀티 플레이도 지원한다.

 처음 출시 때는 볼륨 부족 등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지만 이후 유저들의 피드백을 받아 꾸준히 업데이트하여 현재는 상당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PS4/PSVR] Thumper - 한국어

 트랙을 달리며 장애물을 통과하는 클래식한 리듬 액션 게임.

 PSVR로도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VR이 있다면 재미는 배가 되지 않을까 하는데 악랄한 패턴의 코스들이 중간중간 나타나기 때문에 난이도가 쉬운 편은 아니다.


[PS4/Vita] Rocketbirds2 : Evolution - 한국어

 메탈슬러그 같은 횡스크롤 슈팅 액션 게임.

 1편에 비해서 개선된 조작법, 새로운 전투 시스템, 스토리 모드, 1~4인 구출 모드 등의 변화가 있었기 때문에 1편을 재밌게 즐긴 유저라면 2편 역시 재밌게 즐길 수 있으며 굳이 1편을 즐기지 않았더라도 이런 장르의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부담 없이, 무리 없이 즐길 수 있을 것이다.


[PS4/PS3/Vita] The Bridge - 한국어

 물리학과 사물의 관점에 대한 선입견을 재평가하게 하는 2D 논리 퍼즐 게임.

 불가사의한 건축물을 모험하며 중력을 조작하여 천장을 바닥으로 재정의 하는 방식으로 대부분의 게임이 그렇듯 게임을 진행할수록 난이도는 점점 더 높아지지만 지적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적당한 난이도로 고안되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