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숨김 파일 보는 방법

2018. 9. 27. 20:13 / 서기랑

 파일 중에는 숨겨져서 보이지 않는 파일들이 존재한다.

 보통 이런 파일들은 중요한 파일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사용자가 실수로 삭제하거나 수정할 것을 대비하여 이런 설정이 되어있는 것인데 상황에 따라서는 중요 파일의 수정이나 복사, 혹은 악성코드와 관련된 파일도 숨겨져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숨김 파일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윈도우10 숨김 파일 보는 방법

 시작에서 '폴더'라고 입력하고 나온 검색 결과에서 '숨김 파일 및 폴더 표시'를 클릭하도록 하자.

 (검색에서 해도 상관없지만 윈도우10은 어차피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텍스트를 입력하면 바로 검색이 된다.)

윈도우10 숨김 파일


 파일 탐색기 옵션 창이 나타나면 고급 설정의 '숨김 파일 및 폴더'부분에 있는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로 선택하고 확인을 하자.

파일 탐색기 옵션


 여기까지만 설정하면 지금까지 보이지 않던 숨김 파일과 폴더가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다른 윈도우에서 숨김 파일 보는 방법

 위 방법은 윈도우10에만 해당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윈도우 7이나 윈도우 8에서 숨김 파일을 보는 방법이 크게 다른 것도 아닌데 기본 적으로 윈도우10을 제외한 다른 윈도우에서는 이름만 다를 뿐 폴더 옵션에서 비슷한 설정을 하기만 하면 된다.


윈도우8

 1.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 화면 오른쪽 맨 위를 가리킨 다음, 마우스 포인터를 아래로 옮겨서 검색을 클릭.

 (타블릿 PC라면 화면의 오른쪽 가장자리를 터치하고 검색을 터치.)

 2. 검색 상자가 나타나면 '폴더'라고 입력하고 나온 검색 결과에서 '폴더 옵션'를 클릭.

 3. 여기서부터는 윈도우10과 같다.

 보기 탭의 고급설정에서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를 선택한 후 확인하면 된다.


윈도우7

 1. 제어판 > 모양 및 개인 설정 > 폴더 옵션

 (제어판을 통해 들어가는 방법은 어찌 보면 모든 윈도우에서 공통적으로 사용이 가능한 방법이라고 볼 수 있다.)

 2. 윈도우 8과 마찬가지로 여기서부터는 윈도우 10과 같다.

 (보기 탭 - 고급설정의 '숨김 파일, 폴더 및 드라이브 표시'를 선택한 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