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쉽게 영어 단어수 세기

2018. 9. 23. 13:49 / 서기랑

 영어로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경우 글자 수처럼 영어 단어 수가 제한되는 때도 있다.

 글이 짧으면 어차피 단어 수를 넘을 일도 없거니와 대충 눈으로 세봐도 되겠지만, 글이 길어진다면 상당히 힘든 일이 될 텐데 이런 경우에는 영어 단어 수 세기가 가능한 사이트를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 한다.


영어 단어 수 세기

 사이트의 이름은 워드 카운터로 이름만 봐도 바로 느낌이 올 텐데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하면 된다.

 워드 카운터 바로가기


 사용하는 방법은 상당히 간단한데 원하는 문장을 넣기면 하면 상단에 바로 카운터가 되는 형태이다.

영어 단어수 세기


 여기서 words가 단어 수, characters가 글자 수라고 보면 되는데 화면 오른쪽의 사이드바(창이 작다면 아래)를 보면 words와 characters 외에도 sentences(문장 수)나 문단 수(paragraphs), 말하기 시간(speaking time)등의 정보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해두면 좋을 것이다.

말하기 시간 확인


 참고로 한 가지 주의할 점은 띄어쓰기를 기준으로 단어 수를 세는 형태이기 때문에 실수로 띄어쓰기를 잘못했다면 한 단어를 두 단어 이상으로 인식하거나 두 단어를 한 단어로 인식하게 되는 문제가 생긴다.

 ('h e l l o'라고 입력하면 5 words, 'weare'라고 입력하면 1 words가 되는 식.)

띄어쓰기를 기준으로 판단


 이는 대부분의 사이트가 이런 방식으로 단어 수를 세기 때문에 사용자가 띄어쓰기에 주의하는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