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무료 로고 만들기

2018. 9. 14. 11:00 / 서기랑

 로고는 기업이나 단체 개인 등을 시각적으로 나타낸 상징이다.

 따라서 디자인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 보통 전문가에게 맡기거나 일러스트레이터 같은 그래픽 툴을 다룰 줄 안다면 직접 만들 수도 있겠지만 비용이 아깝거나 직접 만들 수 있는 능력이 없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로고를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한다.


간단하게 무료 로고 만들기

 여기서 소개할 방법은 LOGASTER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해당 사이트는 간단한 입력만으로 쉽게 로고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로 가입만 한다면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우선 아래의 링크로 사이트에 접속하고, 메인 화면에 보이는 'Create a logo for free'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LOGASTER 바로가기

간단하게 무료 로고 만들기 사이트


 브랜드 네임을 입력하는 칸이 나오면 내용을 입력하고 'CREATE A LOGO'버튼을 클릭.

브랜드 네임 입력


 이제 페이지가 전환되면서 브랜드 네임을 기준으로 한 로고 샘플들이 몇 개 나타날 것이다.

 여기서 마음에 드는 로고가 있다면 'PREVIEW & DOWNLOAD'버튼을 클릭하여 넘어가면 되고, 그렇지 않다면 'RE-GENRATE'버튼을 클릭하여 새로고침을 하면서 찾아보면 되는데 어차피 나중에 세세한 수정이 가능하니 자신이 원하는 느낌의 로고가 나왔다면 대충 넘어가도록 하자.


 참고로 상단의 세 번째 네모칸에(아마도 테마인 듯) 내용을 로고를 만들고자 하는 분야로 변경하면 원하는 디자인을 조금 더 쉽게 찾을 있을 것이다.

디자인 확인


 원하는 디자인을 찾아서 'PREVIEW & DOWNLOAD'버튼을 클릭했다면 이제 해당 디자인이 적용된 샘플 이미지들과 함께 오른쪽에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버튼이 보일 것이다.

로고 다운로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로그인 페이지가 나온다.

 한마디로 만든 로고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것인데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부터 해야 한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구글이나 페이스북 아이디만 있다면 간단히 가입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로가스타 회원가입


 로그인을 했다면 메인 화면에 조금 전 자신이 만들었던 디자인의 로고가 몇 가지 유형별로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자세히 보면 자물쇠 모양이 되어있는 것이 있고, free라고 되어있는 것이 보일 것이다.

 자물쇠 모양이 되어있는 것은 유료 결재를 해야만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free라고 되어있는 것을 클릭하도록 하자.

디자인한 로고 선택


 이제 마지막이다.

 free라고 되어있는 로고를 클릭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여기서 로고의 디자인이나 텍스트를 변경하고 싶다면 연필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변경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원하는 포맷의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 좀 전과 마찬가지로 free라고 되어있는 것만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클릭하면 로고가 나타나면 다른 이름으로 사진 저장을 하면 된다.)

로고 수정 및 원하는 포맷으로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