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마스터 사용 방법

2018. 9. 8. 14:27 / 서기랑

 슬라이드 마스터는 슬라이드에 동일한 배경이나 스타일 등을 쉽게 지정할 수 있는 기능으로 한번 디자인해서 적용해두면 새 슬라이드를 만들 때도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일일이 디자인을 지정할 필요도 없고, 적용한 후에도 한 번의 수정으로 적용된 모든 슬라이드를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파워포인트 문서를 작성하고 디자인할 때 매우 유용한 기능이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마스터 사용 방법

 우선 파워포인트 상단의 '보기'에서 '슬라이드 마스터'를 찾아서 클릭하도록 하자.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마스터 실행


 그러면 화면이 바뀌면서 office 테마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슬라이드들이 나타나게 된다.

 여기서 본인이 원하는 디자인을 하면 되는데 가장 상위에 있는 슬라이드 마스터에 디자인을 하면 아래의 하위 레이아웃까지 모두 적용이 되며, 레이아웃에 디자인을 하게 되면 해당 레이아웃에만 디자인이 적용되며 새로운 슬라이드 마스터나 레이아웃을 추가할 수도 있다.

 (빨간 박스가 슬라이드 마스터, 파란 박스가 레이아웃.)

슬라이드 마스터 디자인 방법


 따라서 모든 페이지의 디자인을 통일하고 싶다면 슬라이드 마스터에서 디자인을 하면 되며, 첫 페이지나 목차 등 조금 다른 디자인을 적용하고 싶은 슬라이드가 있다면 레이아웃에 별도로 디자인을 하는 것이 좋다.

 (단 배경 서식의 경우 레이아웃에서 수정하더라도 모두 적용을 클릭하게 되면 슬라이드 마스터를 포함한 모든 레이아웃에 적용되기 때문에 참고하도록 하자.)

배경 서식에서는 주의


본인이 원하는 모양으로 디자인을 했다면 상단의 '슬라이드 마스터'에서 마스터 보기 닫기를 클릭하면 된다.

다자인 완료 후 닫기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만든(혹은 수정) 파워포인트의 슬라이드 마스터는 현재 슬라이드에 적용됨과 동시에 새 슬라이드를 만들 때도 적용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적용된 슬라이드 마스터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