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태블릿모드 해제 방법

2018. 8. 31. 14:00 / 서기랑

 윈도우10을 탑재한 태블릿 PC는 특별한 설정을 하지 않는 한 태블릿 모드로 실행된다.


 이는 기본적으로 키보드와 마우스가 없는 태블릿 PC를 위해 터치 환경에 맞게 최적화한 것이지만 오히려 이 설정을 불편해하는 사람도 있으며 태블릿 PC에서도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태블릿 모드를 해제하려는 사람이 많을 텐데 이는 간단한 설정만으로 쉽게 해제가 가능하다.



태블릿 모드 해제 방법

 작업표시줄의 끝에 있는 말풍선 모양의 '알림 센터'를 터치하도록 하자.

 그러면 하단에서 몇 가지의 아이콘 메뉴들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활성화돼있는 태블릿 모드를 비활성화하기만 하면 간단하게 해제할 수 있다.

윈도우10 태블릿모드 해제


 당연히 태블릿 모드를 다시 사용하고 싶다면 활성화시키면 되며 이 방법으로 일반 PC에서도 태블릿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데스크톱 모드 유지하기

 위 방법을 사용하여 태블릿 모드를 해제하더라도 태블릿 PC을 재시작하거나 껐다 켜면 다시 모드가 돌아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는 윈도우10의 기본 설정 때문인데 재부팅을 해도 계속 태블릿 모드를 해제한 상태 즉 데스크톱 모드를 사용하고 싶다면 시스템에서 설정을 변경해야 한다.


 우선 윈도우10의 설정으로 들어가도록 하자.

 ('시작 - 설정'순으로 들어가도 되고, '알림 센터'에서 '모든 설정'순으로 들어가도 된다.)

모든 설정


 설정창이 나타나면 '시스템'으로 들어가자.

시스템 설정


 시스템이 나타나면 왼쪽 메뉴에서 태블릿 모드를 터치하고 오른쪽의 내용을 살펴보자.

 내용을 보면 바로 '로그인 시'부분이 보이는데 이 부분을 '데스크톱 모드 사용'으로 변경하면 태블릿 PC를 재부팅하더라도 데스트톱 모드로 켜지게 된다.

 (기본 설정은 '하드웨어에 적절한 모드 사용'으로 되어있다.)

테스크톱 모드 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