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창 두 개로 분리하여 실행하는 방법

2018. 8. 27. 14:11 / 서기랑

 기본적으로 가능한 방법은 두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는 엑셀을 새 창으로 띄워서 보는 방법이고, 두 번째는 엑셀 내에서 나누기를 통해 분리하는 방법이다.

 각 방법에는 장단점이 있는데 첫 번째 방법은 창조절이 편하기 때문에 듀얼 모니터 사용 시에도 파일 별로 각 모니터에 이동시킬 수도 있고 여러모로 보기에 편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두 번째 방법은 파일 간의 수식 연동이 시트 간에 사용하는 방식과 같은 방법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굉장히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엑셀 창 두 개로 분리하여 실행하는 방법

새창으로 분리하는 방법.

 우선 엑셀을 실행하고 작업표시줄에 있는 엑셀 아이콘에 커서를 두고 'Shift'를 누른 체 마우스 왼쪽 클릭을 하도록 하자.

시작 엑셀 실행


 그러면 엑셀이 새창으로 하나 더 나타나게 되는데 여기서 파일 열기를 통해 원하는 엑셀 파일을 열면 된다.

새창엑셀 열기


 당연한 얘기겠지만 두 개 이상, 여러 개의 창을 띄우려 한다면 같은 방법을 반복하기만 하면 된다.

 참고로 이 방법은 엑셀을 각각 실행시킨 상태이기 때문에 시트 간의 이동 복사 또한 되지 않는다.

엘셀 창 두 개로 분리


나누기로 분리 하는 방법.

 나누고자 하는 엑셀 파일을 모두 실행한 뒤에 보기 탭에 있는 모두 정렬을 통해 나누면 된다.

 (다른 방법도 있지만 현재 창에 꽉 차게 나눠지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방법이며 이 이후에 자신이 보기 좋게 변경해도 된다.)

엑셀 화면 나누기


그 외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법.

 새창으로 분리하는 방법은 약간 번거로운 편이지만 그렇다고 많이 불편하지는 한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많은 수의 파일을 매번 이런 식으로 열어야 한다면 얘기가 달라지는데 이런 경우에는 아예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면 파일을 바로 실행해도 새창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이 방법이 더 편할 수도 있다.


 우선 'Ctrl + R'키로 실행 창을 띄우고 'regedit'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도록 하자.

레지스트리 실행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나타나면 '\HKEY_CLASSES_ROOT\'경로로 이동하여 'Excel.Sheet.8'과 'Excel.Sheet.12'폴더를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 후 내보내기를 실행하자.

 (문제 발생 시 복구를 위한 레지스트리 백업 방법이다.)

레지스트리 백업


 그다음 메모장을 열어서 아래와 같은 내용을 작성하고 확장자를. reg로 만들어 실행하면 되는데 여기서 파일 경로가 있는 부분은 자신의 오피스가 설치된 경로를 넣으면 된다.

 (아래의 파일을 수정해서 사용하는 것이 편할 것이다.)

Excel_regedit_2010.reg

엑셀 창 두개 분리 레지스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