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오버레이 설정 방법

2018. 8. 5. 18:42 / 서기랑

 게임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음성채팅을 사용하면 누가 말하는지 알 수 있도록 화면 구석에 스피커 모양과 아이디가 나타난다.

 하지만 게임과 별도로 음성 채팅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팀원이 말을 해도 화면 구석에 스피커 모양이 표시되지 않는데 물론 이게 나오지 않는다고 말이 나오지 않거나 들리지 않는 건 아니지만 표시가 된다면 누가 말하는지 알 수 있더 조금 더 수월하게 말을 알아들을 수 있을 것이다.

 (반대로 이게 거슬린다면 끄면 된다.)


디스코드 오버레이 설정 방법

 다른 채팅 프로그램은 모르겠지만 디스코드는 오버레이 기능을 설정함으로써 게임에서 이를 표시할 수 있다.

 

 우선 디스코드를 실행하고 자신의 아이디 옆에 있는 톱니바퀴를 클릭하여 사용자 설정으로 들어가도록 하자.

디스코드 사용자 설정


 설정을 보면 바로 오버레이 탭이 보일 텐데 이곳에 들어가면 오버레이 설정을 할 수 있다.

 기본 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게임 내에서 오버레이 표시' 부분을 켜두고 게임을 실행하기만 하면 된다.

게임 오버레이 표시


 참고로 오버레이의 위치나 마이크 온/오프 등의 설정은 게임 중에도 오버레이 단축키를 입력하면 화면 전환 없이 게임 내에서 바로 할 수 있으니 알아두면 유용할 것이다.

 (기본 단축키는 'Shift + `(물결무늬 키)'이며 변경 가능하다.)

실행 중 오버레이 화면잘 안보이지만 오버워치 실행 중 화면이다.


그 외 오버레이 옵션

 오버레이에 표시되는 아바타의 크기를 조절하나 사용자 아이디가 말할 때만 나타나게 할 것인지, 항상 나타나게 할 것인지의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어차피 이 부분은 본인이 편한대로 설정하면 되기 때문에 사용해보면서 본인이 사용하기 편하게 변경하면 된다.

오버레이 옵션


 또한 가장 아래에 'OVERLAY NOTIFICATIONS'는 오버레이 위치를 지정할 수 있는 부분인데 어차피 인 게임 내에서 단축키를 통해서 오버레이의 위치를 조절하는 게 더 편하니 이 부분은 굳이 신경 쓰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한다.

위치 지정


 마지막으로 이렇게 오버레이 설정을 하더라도 게임별로 오버레이를 따로 켜고 끌수도 있으니 게임 탭도 한번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게임 별 지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