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정리

2018. 8. 3. 18:38 / 서기랑

 목적지를 잘 찾아갈 수 있게 안내해주는 네비게이션은 정확한 정보를 위해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를 해야 한다.

 현대자동차에 기본으로 탑재되는 네비게이션 역시 마찬가지인데 업데이트하기 위해서는 이를 위한 프로그램을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해야 한다.

 (네비게이션이 아닌 내비게이션이 맞는 표현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네비게이션이라고 검색을 하여 여기서는 네비게이션이라는 명칭으로 글을 작성하였다.)


현대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우선 아래의 링크 페이지에서 'Smart Updater Plus'를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hyundai-mnsoft

현대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방법


 다운로드를 완료했다면 바로 설치하면 되는데 설치는 그다지 어렵지 않으니 안내대로 설치하면 된다.

 (사용권 계약, 설치 경로 등만 지정하면 된다.)

약관 동의


 설치를 완료했으면 이제 네비게이션의 SD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고 'Smart Updater Plus'를 실행하도록 하자.

 먼저 로그인 화면이 나올 텐데 현대자동차의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되지만 계정이 없어 지금 당장 가입이 귀찮다면 비회원으로도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로그인 화면


 로그인을 했거나 비회원을 클릭했거나 해서 다음으로 넘어갔다면 이제 현대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가 시작될 것이다.

 이때 미리 USB를 연결했다면 알아서 차종을 찾아서 2단계로 넘어갈 것이며 이후에는 안내대로 진행하기만 하면 간단하게 업데이트를 완료할 수 있다.

 (참고로 업데이트를 위해서는 PC에 16GB 정도의 여유공간이 필요하다.)

업데이트 과정


 마지막으로 업데이트가 완료되었을 때 아래와 같은 시스템 업데이트 방법 안내가 나타난다면 차량에 SD카드를 장착하고 안내대로 시스템 업데이트를 진행해줘야 한다.

 홈 화면 - 전체 메뉴 - 환경 설정 - 시스템 정보 - 업데이트

시스템도 업데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