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N] PS Plus 2018년 8월 무료 게임 소식

2018. 8. 2. 23:14 / 서기랑

 2018년 8월의 PSN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다.

 기간은 8월 9일부터 9월 5일까지이며 PS4 무료 게임은 총 2개, 그리고 모두 한글화 타이틀이다.


 지난달에 비해 이번 달은 한글화 타이틀이 2개나 된다는 점과 타이틀 자체도 인디가 아닌 제법 이름 있는 타이틀을 배포했다.(마피아3와 사이베리아3)

 다만 두 타이틀 다 전작에 비해서는 그다지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는데 이 때문에 이 두 타이틀을 같이 무료로 배포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재미있는 점은 두 타이틀 다 3편이라는 점과 전작에 비해 성공하지 못했다는 공통점이 있다.)


PS Plus 2018년 8월 무료 게임

(8월 9일 ~ 9월 5일)

[PS4] 마피아3 - 한국어

[PS4] 사이베리아3 - 한국어

[VITA] 어쌔신 크리드 크로니클 합폰팩 - 한국어

[VITA] Draw Slasher - 영어

[PS3] 바운드 바이 플레임 - 한국어



PS Plus 특별 컨텐츠

[PS4] PS Plus 테마 콘테스트 수상작 - <<Mystic Blue>>테마


PS4 관련 게임 관련 리뷰

[PS4] 마피아3 - 한국어

 1968년 뉴보르도. 

 베트남전 참전 용사 링컨 클레이는 가족은 혈연이 아닌, 대신 죽어줄 수 있는 존재라 믿는다.

 그러나 어느 날 가족 같던 일당이 이탈리아 마피아에게 살해당하게 되고 링컨 클레이는 새로운 가족과 복수를 계획하게 되는데...


 마피아 시리즈의 3번째 작품으로 시리즈 최초로 한글화가 된 타이틀.

 스토리와 OST는 제법 좋은 평가를 받는 편이지만 이것만 빼면 나머지의 평가는 좋지 않은데 특히 게임의 디테일이나 NPC 간의 상호작용 등 전작 들보다도 떨어진다는 부분이 많다는 평이다.

 또한 스토리가 아무리 좋다고 해도 스토리를 진행하기 위해 하는 임무는 반복적인 임무가 너무 많아  스토리고 뭐고 지루해서 게임 진행을 못하겠다는 소리가 나올 정도...


 아무튼 이런 단점들이 있음에도 쿠소 게임 수준까지는 아닌듯하니 어차피 무료겠다 한 번쯤은 해볼 만 한정도는 되지 않을까 한다.


[PS4] 사이베리아3 - 한국어

 ...

 위의 마피아3는 좋게 보면 할만한 수준의 게임은 된다.

 하지만 사이베리아3는 프레임 드랍, 긴 로딩, 그리고 버그로 인한 진행 불가 등 플레이하는데 큰 문제가 되는 요소들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요즘 게임에 비하면 인터페이스 등 게임도 불친절한 편이고 시나리오의 허점 등 문제가 상당히 많은 게임이다.


 따라서 이 게임은 전작을 재밌게 플레이한 팬이나 어드벤처 장르의 게임을 상당히 좋아하는 사람이 아닌 이상 아무리 공짜라도 시간낭비일 뿐 그다지 추천하지 않는다.

 (그나마 퍼즐은 나름 재미있다는 평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