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PC버전 다이렉트 메세지 보내고 확인하는 방법

2018. 8. 2. 17:29 / 서기랑

 요즘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많이 사용하는 SNS라고 하면 인스타그램이 빠지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인스타그램은 다른 SNS와는 다르게 PC에서 사용하기에는 여러 가지 제약이 많은데 기본적인 사진을 업로드부터 다이렉트 메세지를 보내거나 확인하는 것도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인스타그램 PC버전?

 사진이 중심인 인스타그램이지만 PC의 인터넷 브라우저로(엣지, 크롬 등) 인스타그램에 접속하면 사진을 업로드하는 메뉴 조차 없다.

 이 때문에 PC버전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나 웹사이트 등이 나오게 됐는데 문제는 이런 PC버전이라 칭하는 것들조차도 다이렉트 메세지는 보내거나 받을 수 있는 메뉴는 없다는 것이다.

 (내가 알기로는 그렇다.)


다이렉트 메세지 보내는 방법

 그렇다면 PC에서는 인스타그램의 다이렉트 메시지를 보내거나 확인할 수 없는 것일까?

 뭐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바로 모바일 어플을 PC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앱플레이어'를 이용한다면 PC에서도 인스타그램의 다이렉트 메세지를 보내거나 받을 수 있다.

 (PC에 앱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앱플레이어에 인스타그램을 설치한다는 개념으로 보면 된다.)


 앱플레이어는 어떤 종류가 되든 상관없다.

 블루스택, 녹스 앱플레이어, 미뮤 앱플레이어,모모 앱플레이어 등등 다양한 종류의 앱플레이어 중에서 자신이 원하는 것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고 사용하면 되는데 여기서는 녹스 앱플레이어를 가지고 예를 들어보겠다.

 (설치 파일은 각 앱플레이어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검색하면 바로 나온다.)

녹스 앱플레이어 다운로드


 앱플레이어를 설치하였으면 실행해 보도록 하자.

 사용해본 사람은 알겠지만 앱플레이어의 메인 화면은 휴대폰이 연상될 정도로 얼추 비슷해 보일 수 있는데 앱플레이어 자체를 PC에서 돌아가는 가상 휴대폰으로 생각하고 메뉴를 조작하면 이해하는데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

메인 화면


 이제 앱스토어에 접속하여 인스타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야 한다.

 녹스 앱플레이어의 경우 상단의 게임 및 앱 검색 부분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부분이기 때문에 바로 검색하면 되며 다른 앱플레이어라도 플레이스토어의 아이콘이나 비슷한 검색 메뉴가 있으니 이를 이용해 검색하면 된다.

앱 검색


 찾았다면 당연히 설치.

 (휴대폰이랑 다를 바 없다.)

인스타그램 다운로드


 인스타그램을 실행해 보자.

 다른 PC버전의 인스타그램과는 다르게 앱플레이어를 이용한 방법은 모바일 인스타그램을 그대로 실행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여기서 부터는 그냥 인스타그램 하듯이 사진도 올리고, 다이렉트 메세지도 보내고 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메인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