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인터넷 광고창 제거 프로그램 MZK

2018. 7. 31. 19:02 / 서기랑

 어느 날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는데 뜬금없이 인터넷 광고창이 뜬다면?

 이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광고와 관련된 악성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다고 보면 되는데 보통은 해당 프로그램을 찾아내서 제거하면 바로 해결된다.


 하지만 이게 광고 프로그램인지 윈도우에서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인지 구분하기가 쉽지 않고, 프로그램에 따라서는 숨겨져 있는 경우까지 있기 때문에 제거하는데 상당히 골치 아플 수도 있는데 어떤 프로그램을 어떻게 지워야 할지 모르겠다면 직접 찾아서 제거하는 것보다 인터넷 광고창을 제거해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무료 인터넷 광고창 제거 프로그램

 유료 프로그램도 있고 무료 프로그램도 있지만 무료 중에서 가장 사용하기 좋은 프로그램은 MZK(Malware Zero Kit)가 아닐까 한다.

 (태그를 보면 #평생무료 라고 되어있다.)


 네이버의 '바이러스 제로 시즌2' 카페에서 배포하고 있는 프로그램으로 악성코드, 악성 프로그램, 툴바, 인터넷 광고 팝업창 등을 제거해준다고 보면 되는데 재배포를 금지하고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는 해당 카페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그렇다고 카페에 가입하거나 네이버에 로그인하지 않아도 다운로드는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불편한 점은 없지 않을까 한다.


MZK 다운로드

 우선 카페에 접속하여 '악성코드 연구소 - 전용 제거 스크립트'를 클릭하도록 하자.

 바이러스 제로 시즌2 바로가기

인터넷 광고창 제거 프로그램


 게시물 중에 'Malware Zero Kit (mzk) - 보조 악성코드 제거 스크립트'가 보일 것이다 이를 클릭하도록 하자.

MZK


 이제 해당 페이지에서 MZK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중간쯤에 있는 내려받기 버튼 클릭하면 된다.

 참고로 스샷에는 다 나와있지 않지만 여러 가지 주의사항이 있으니 해당 페이지를 한 번쯤 읽어보는 것이 좋다.

내려받기


사용 방법

 MZK를 이용한 검사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다.

 다만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1. 사용 전 반드시 읽어주세요' 문서를 읽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나와있으니 읽어 보는 것이 좋다.


 이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검사를 시작하면 되는데 'mzk라는 배치파일'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준 다음 cmd 창의 안내대로 진행하기만 하면 간단하게 검사가 시작된다.

 (그리고 악성 프로그램들을 제거해준다~)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마지막으로

 MZK는 상당히 유용한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다운로드 페이지의 태그를 보면 오남용 금지, 백신이 아님 등과 같은 태그가 있는데 확실히 백신과는 성격이 조금 다른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mzk가 있으니 백신은 필요 없겠지 하고 백신을 삭제하거나 하는 행동은 하면 안 된다.


 또한 mzk가 쓸만하다고 소장하고 사용하려는 사람들에게는 그럴 필요가 없다고 말해주고 싶다.

 이는 mzk의 업데이트가 상당히 자주 되기 때문인데 업데이트가 된 새 버전의 mzk가 나와도 현재 본인이 가지고 있는 mzk가 업데이트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검사가 필요할 때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