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2018. 7. 27. 14:47 / 서기랑

 그래픽 카드를 잘 사용하고 있더라도 주기적으로 확인하여 최신 버전의 드라이버로 업데이트해주는 것이 좋다.

 이는 업데이트로 인한 최적화나 그로 이로 인한 성능 향상까지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인데 실제로도 업데이트를 통해 프레임 향상의 효과를 봤다는 사람도 있으며 최신 기종의 성능 좋은 그래픽카드라고 하더라도 업데이트로 인한 최적화는 많은 이점이 있기 때문이다.

 (주기적이라는 말이 조금 애매하긴 한데 개인적으로는 반년에 한번 정도면 무난하지 않을까 한다.)


그래픽 카드 확인

 업데이트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다.

 하지만 그전에 자신의 그래픽 카드가 정확히 뭔지 모르겠다면 아래의 방법으로 먼저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우선 nvidia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전에 자신의 그래픽 카드를 모르겠다면 먼저 확인하는 것이 좋다.

 확인하는 방법은 키보드의 '윈도우키 + R'로 실행창을 연후 'didiag'를 실행하여 도록 하자.

실행


 진단 도구가 나타나면 디스플레이 탭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디바이스 부분에서 자신의 그래픽 카드를 확인할 수 있다.

진단 도구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업데이트를 위해서 우선 아래의 링크로 이동하도록 하자.

 (포털에서 검색하면 바로 나오는 페이지이다.)

 nvidia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타나면 옵션 1 부분에 자신의 그래픽 카드의 정보를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하도록 하자.

 (그래픽 카드를 알아야 하는 건 이 때문인데 어쨌든 요즘은 거의 GeForce계열이 아닐까 한다.)

nvidia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검색이 완료되면 바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튼이 나타나는데 이를 클릭하면 된다.

 클릭하면 라이선스 관련하여 다시 한번 다운로드 버튼이 나타나게 되고 이를 다시 클릭하면 된다.

그래픽 드라이버 다운로드


 이제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실행하여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된다.

 설치는 별다르게 특별한 점은 없으니 안내대로 따라가기만 하면 무난하게 설치할 수 있을 것이다.

드라이버 설치


 참고로 라이선스 계약 부분에서 그래픽 드라이버만 설치할 것인지 Geforce Experience까지 같이 설치할 것인지 선택하는 부분이 나온다.

 이 기능은 게임 최적화나 동영상 녹화, 방송 등 게임과 관련된 기능이기 때문에 평소 게임을 즐겨하는 사람이라면 설치해도 나쁘진 않겠지만 설치하지 않아도 게임 구동에 크게 문제 되는 것은 없기 때문에 그냥 취향 것 선택하면 되지 않을까 한다.

Geforce Experi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