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2018. 7. 26. 08:48 / 서기랑

 프린터를 처음 연결하고 사용하기 위해서 가장 먼저 해야 되는 일은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일이다.

 물론 요즘은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찾아 설치해주는 제품도 있지만 아직까지 그렇지 않은 제품도 많이 있기 때문에 직접 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여전히 존재한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드라이버 설치 CD 같은 것이 있다면 이를 이용하면 된다.

 하지만 CD가 없다면 제조사의 홈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해야 하는데 hp는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프린터 회사라서 그런지 드라이버 다운로드가 굉장히 쉬운 편이다.


 우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hp 제품의 드라이버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자.

 (포털사이트에서 검색하는 것으로도 바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hp 드라이버 검색 페이지


 페이지가 나타나면 프린터, 노트북, 데스크톱, 기타 부분의 큰 버튼이 보이는데 여기서는 당연히 프린터를 클릭.

hp 고객 지원


 그다음 제품명을 입력할 수 있는 입력란이 나타나면 드라이버를 설치할 프린트의 제품명을 넣어주면 된다.

 참고로 제품명을 모르겠다면 프린터의 정면에서 찾으면 되는데 HP로 시작하는 명칭으로 되어 있으니 잘 보면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사이트에도 그림과 같이 나와있으니 참고하면 더 찾기 쉬울 것이다.)

프린터 식별


 제품명을 입력했다면 이제 그에 해당하는 드라이버 파일이 나타날 것이다.

 이것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기만 하면 프린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홈페이지에 드라이버가 없는 경우

 hp 프린터라고 해도 통합 드라이버가 없는 프린터는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없다.

 그렇다고 프린터를 사용할 수 없는 것은 아니고 대신 기본 제공 인쇄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되는데 기본 제공 인쇄 드라이버는 윈도우의 '장치 및 프린터 추가'를 통해서 할 수 있다.


 '제어판 - 장치 및 프린터'로 이동한 뒤 빈 공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해당 메뉴에서 '장치 및 프린터 추가'를 찾을 수 있다.

 방법은 윈도우의 버전마다 조금 다를 수 있으나 크게 어려운 부분은 없기 때문에 안내대로 잘 따라 하면 되며 연결 부분에서만 프린터가 연결된 포트를 잘 선택해준다면 문제없을 것이다.

 (USB 연결이라면 USB001: USB용 가상 프린터 포트, 무선 연결이라면 IP 입력 정도의 차이.)

장치 및 프린터 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