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인터넷에서 ERR_NAME_NOT_RESOLVED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2018. 7. 22. 11:59 / 서기랑

 휴대폰으로 특정 사이트에 접속하려고 보면 ERR_NAME_NOT_RESOLVED라는 에러가 발생하면서 접속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해당 에러가 발생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아래의 방법을 단계별로 적용해보면서 테스트하다보면 정상적으로 접속이 되지 않을까 한다.


ERR_NAME_NOT_RESOLVED 에러 해결 방법

1단계

 일시 적인 문제인 경우도 있기 때문에 페이지 새로고침을 하는 것만으로도 간단하게 해결이 되는 경우도 있다.


2단계

 데이터나 와이파이가 정상적으로 되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는데 인터넷이 되지 않거나 신호가 약한 상황에도 해당 에러가 발생하기 때문이다.


3단계

 메모리가 부족한 경우에도 해당 에러가 발생할 수 있다고 한다.

 쓸데없이 실행되고 있는 앱이 많다면 모두 종료하고 다시 새로고침을 해보는 것이 좋다.


4단계

 일시적인 거나 인터넷 연결등 다른 문제가 아니라면 잘못된 dns 캐시 때문일 가능성도 있다.

 따라서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의 쿠키, 캐시, 인터넷 사용기록 등을 삭제하고 다시 사이트에 접속해보도록 하자.


5단계

 이도 저도 안될 때는 휴대폰을 껐다가 켜는 것도 좋다.

 (어찌 보면 이 방법이 가장 확실할 수도...?)


그 외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의 버전이 낮은 경우에도 간혹 발생한다고 하니 브라우저는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해두는 것도 에러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해당 에러는 휴대폰뿐 아니라 PC 사용 중에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해결방법은 비슷하기 때문에 이 방법을 PC에 맞게 적당히 적용하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