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BOX LIVE 게임 실행시 0x8015DC0C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2018. 7. 21. 14:20 / 서기랑

 마이크로 소프트 스토어에서 XBOX LIVE 게임을 다운로드한 뒤 실행하려고 하면 '0x8015DC0C' 라는 코드가 나오면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아마 스토어에서 처음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실행하는 사람이 접하는 경우가 대부분이 아닐까 하는데 이는 생각보다 단순한 오류다.


0x8015DC0C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위에서 XBOX LIVE라고는 했지만 XBOX와 관련된 모든 게임(XBOX ONE 등) 중 MS 계정의 로그인이 필요한 게임이라면 동일한 오류가 발생하지 않을까 한다.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단순한데 바로 나이가 확인되지 않았기 때문으로 아이핀 인증을 통해 나이 확인을 하면 더 이상 오류는 발생하지 않는다.


 아이핀 인증을 위해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MS 계정으로 로그인하도록 하자.

 인증 사이트 접속

XBOX LIVE 로그인


 로그인을 완료하면 'Please confirm your age to sign in to xbox.com.'메시지와 함께 'Confirm Age'버튼이 보인다.

 (나이를 확인하기 위한 수단으로 아이핀 인증을 해놓은 듯.)

나이 확인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아이핀 인증 창이 나타나며 여기서 아이핀 인증을 하면 된다.

아이핀 인증


 인증을 완료하면 페이지가 넘어가면서 홈 화면이 나온다.

 여기까지 하면 인증은 완료된 것으로 다시 게임을 실행해보면 오류 없이 잘 실행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XBOX 홈

 참고로 아이핀 말고 다른 인증 수단이 없을까 생각하는 사람도 분명 있을 텐데 아쉽게도 아이핀 말고는 다른 인증수단을 만들어 놓지 않은 듯하다.

 따라서 XBOX LIVE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아이핀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보면 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