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그림판 실행 방법 모음

2018. 7. 17. 17:10 / 서기랑

 윈도우10을 처음 사용하게 되면 기존의 윈도우와 다르게 새로 추가되거나 변경된 메뉴들 덕에 조금 헤매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림판 역시 마찬가지가 아닐까 하는데 윈도우10에서는 3D그림판이는 것 때문에 기존에 그림판을 사용하던 사람들은 당황하게 만들었다.


윈도우10 그림판 실행 방법

 3D 그림판이 떡 하니 보이고 기존의 그림판이 안 보인다고는 하지만 3D 그림판은 기존의 그림판을 대체한 것이 아닌 추가된 형태이기 때문에 기존의 그림판을 필요로 하는 사람이라면 그냥 찾아서 실행하기만 하면 된다.

 (이런 식으로 해놓은걸 보면 언젠가는 대체하려고 할지도 모르겠다.)


 기존의 그림판을 실행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다.

 첫 번째 방법은 시작 메뉴를 잘 살펴보는 것으로 W 부분에 있는 Windows 보조 프로그램의 하위 메뉴에 보면 그림판이 보이는데 이것을 실행하면 된다.

 (아마 이것만 봐도 이렇게 쉬운데 못 찾았나 하면서 어이없어하는 사람도 있지 않을까 한다.)

검색 그림판


 두 번째 방법은 시작의 검색에서 '그림판'을 검색하면 3d 그림판과 함께 기존에 사용하던 그림판도 같이 검색이 된다.

 이것을 실행하기만 하면 그림판을 실행할 수 있다.

보조프로그램 그림판


 세 번째 방법은 실행창을 이용하는 것으로 키보드의 '윈도우키 + R'을 눌러 실행창을 띄운 뒤 'mspaint'입력하면 그림판이 실행된다.

 (그림판의 실행파일이 윈도우설치폴더\system32(예 c:\windows\system32)에 있기 때문에 이런 식으로 실행이 가능한 것.)

실행으로 그림판


 참고로 매번 이렇게 실행하기 귀찮다면 첫 번째나 두 번째 방법으로 그림판을 찾은 뒤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시작화면에 고정' 혹은 ' 작업표시줄에 고정'을 해두면 그다음부터는 그림판의 실행이 더욱 쉬워질 것이다.

시작 혹은 작업표시줄 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