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동영상 광고 없이 보는 방법

2018. 7. 12. 11:40 / 서기랑

 동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유튜브일 것이다.

 유튜브에서는 어마어마한 양의 다양한 동영상을 볼 수 있는데 가끔 이런 동영상을 보고 있으면 광고가 걸리적거릴 때가 있다.


 이런 광고를 제거하기 위한 공식적인 방법은 유튜브 레드를 이용하는 것이다.

 하지만 비공식 적인 방법도 몇 개 존재하는데 보통은 애드블록이라는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듯하지만 이 외에도 다른 방법도 존재한다.


유튜브 동영상 광고 없이 보는 방법

 다른 방법이라 함은 바로 동영상 플레이어를 이용하는 것.

 요즘 대부분의 동영상 플레이어들은 유튜브의 주소를 불러와 플레이어에서 재생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어차피 웹에서 보면 될걸 뭐하러 번거롭게 플레이어까지 실행하면서 볼까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바로 이렇게 유튜브 동영상을 플레이어를 통해 보게 되면 광고 없이 깔끔하게 유튜브 동영상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아래는 팟플레이어로 유튜브 동영상을 보는 방법이다.

 동영상 플레이어마다 메뉴가 조금씩 다르겠지만 대체적으로 방법은 비슷하며 그다지 어렵지도 않다.


1. 플레이어 실행 후 주소 열기

 우선 팟플레이어를 실행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메뉴를 불러온 뒤 '열기 - 주소 열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단축키는 'Ctrl + U')


2. 유튜브 주소 입력.

 주소 열기 창이 나타나면 광고 없이 보고자 하는 유튜브 주소를 넣고 확인을 클릭.

 광고 없이 나오는 유튜브 영상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외.

 사실 이 방법은 오히려 그냥 웹에서 보는 방법보다 불편할 수 있다.

 하지만 가끔 긴 영상을 보는데 중간 중간 광고가 나오는 것이 번거롭다면 사용해볼만한 방법이라고 보면 되며 굳이 사용하지 않더라도 그냥 이런 기능도 있다는 걸 알아두는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

 참고로 팟플레이어의 경우 주소 열기로 카카오TV의 동영상도 열어 볼 수 있는데 이 경우에는 광고가 그대로 나오기 때문에 그냥 편하게 웹에서 보는게 좋을지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