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글씨크기 변경 방법

2018. 7. 8. 17:26 / 서기랑

 일반적으로 카톡의 글씨 크기는 정당한 선에서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보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다.

 하지만 눈이 안 좋은 사람, 특히 나이가 어느 정도 있으신 분들에게는 카톡의 기본 글씨 크기도 불편할 수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다음의 방법으로 글씨 크기를 변경하여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 한다.

 (그냥 큰 글씨가 좋거나 아니면 글씨를 조금 더 작게 하여 많을 글을 보고 싶은 사람도 이 방법으로 글씨 크기를 키우거나 줄이면 된다.)


카카오톡 글씨크기 변경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의 방법은 조금의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전반적으로는 거의 같다고 보면 되는데 여기서는 안드로이드폰 기준으로 스샷과 설명을 적어놨다.


1. 카카오톡 '설정'으로 이동.

 카카오톡을 실행한 후 오른쪽 위의 '톱니바퀴'를 터치하고 하위 메뉴로 나오는 '전체 설정'을 터치하도록 하자.

 (아이폰의 경우는 하단의 아무 메뉴나 클릭하면 오른쪽에 톱니바퀴 버튼이 보일 것이다.)

카카오톡 글씨크기 전체설정


2. 설정의 '화면'으로 이동.

 카카오톡의 설정 메뉴들이 나타나면 여기서 '화면'을 터치하도록 하자.

 (가끔 글씨가 채팅과 연관이 있어 보여 채팅으로 들어가서 찾는 사람들이 있는데 채팅에서는 글씨 크기 관련 메뉴가 없다.)

카카오톡 설정 화면


3. 채팅방 글자 크기 변경.

 화면으로 들어오면 바로 '채팅방 글자 크기'부분이 보일 것이다.

 이 부분을 터치하면 카카오톡 글씨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데 보통이 일반적인 크기이며, 여기서 작게, 크게, 아주 크게 등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PC 카톡 글씨 크기 변경

1. PC 카톡 '설정'으로 이동.

 상단의 점 세 개를 클릭하고 '설정'으로 들어가도 되고, 오른쪽 상단의 줄 세 개를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가도 된다.

PC 카톡 설정 화면


2. 화면 배율 변경.

 설정 창이 나타나면 첫 화면인 일반 탭에 화면 배율 부분이 보일 것이다.

 이 부분의 배율을 변경하는 것으로 PC 카톡의 글씨 크기를 변경할 수 있는데 배율은 기본 100%, 크게 125%, 아주 크게 150%가 있으며 휴대폰의 카카오톡 글씨 크기 변경과는 다르게 더 작게 할 수는 없는 듯하다.

카톡 글씨 크기 시스템 배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