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N] PS Plus 2018년 7월 무료 게임 소식

2018. 6. 30. 16:36 / 서기랑

 2018년 7월의 PSN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다.

 기간은 7월 5일부터 8월 8일까지이며 PS4 무료 게임은 총 3개, 그리고 그중에서 한글 타이틀은 1개이다.


 한글로 배포된 타이틀은 '오메가 퀸텟'

 RPG를 좋아하는 편이고 시간에 여유가 있다면 한 번쯤 즐겨볼 만한 타이틀이 아닐까 하며 이쁘장한 캐릭터들이 춤추고 노래하는 걸 좋아한다면 의외로 재미있을 수도 있다.

 (물론 어디까지나 모든 게임을 다해서 시간이 남는데 할 게임 없는 경우라는 전재하에 말이다.)

 아무튼 이제 와서 구매해서 하기에는 확실히 애매한 게임인데 이 기회에 무료 배포로 할 수 있다는 점에선 나쁘지 않을지도 모르겠다.


PS Plus 2018년 7월 무료 게임

(7월 5일 ~ 8월 8일)

[PS4] 오메가 퀸텟 - 한국어

[PS4] Call of Duty : Black ops3 - 영어

[PS4/VITA] Alone With you - 영어

[PS3] 다운타운 열혈행진곡 가자 대운동회 ~올스타 스페셜~ - 한국어


PS Plus 특별 컨텐츠

[PS4] PS Plus 테마 콘테스트 수상작 - 여행

[PS4] PlayStation®Plus 토로 테마


PS4 관련 게임 간단 리뷰

[PS4] 오메가 퀸텟 - 한국어

 「beep」라 불리는 현상에 침식된 세계에서 유일하게 대항할 수 있는 힘을 가진 「영무녀」, 플레이어는 주인공 타쿠토가 되어 영무녀를 서포트하자! 최대 5명의 캐릭터가 뿜어내는 「하모닉 체인」으로 간단하면서 화려한 전투를 즐겨보자!


 2014년 10월에 발매된 컴파일 하트의 아이돌 RPG 게임.(우리나라는 15년 2월)

 아이돌 같은 주인공들이 나오는 것과 다르게 난이도가 제법 있으며 노가다 또한 필요하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하고 플레이했다가는 의외로 낭패를 볼 수 있으며 스토리는 나름의 개성이 있긴 하지만 그렇다고 기억에 남을 만큼 감명 깊은 편도 아니다.


 또한 일반 RPG가 아닌 '아이돌'RPG라는 장르답게 자신이 원하는 노래를 선택하여(게임 상에 준비된) 참여 멤버, 멤버의 무대 위 위치, 보컬 파트, 춤 동작, 카메라 시점을 자유롭게 편집하여 나만의 PV를 만들 수 있는데 아이마스와 비교해도 나쁘지 않게 잘 만들었음에도 게임 퀘스트 때문에 몇 번을 해보는 걸 빼면 딱히 버프나 보상 등의 혜택이 없기 때문에 그저 유희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아무튼 여러 가지 단점들로 인해 초기 PS4 타이틀에는 RPG가 많이 없었기 때문에 RPG에 굶주린 PS4 유저들에게 가뭄의 단비 같은 타이틀이 될 뻔했으나 아쉽게도 일찌감치 덤핌된 타이틀로 처음에 언급했듯이 시간이 남아돌면 한 번쯤 해볼 만한 정도의 타이틀이 아닐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