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 그리는 사이트 모음

2018. 6. 30. 15:09 / 서기랑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그래프는 통계 정보를 시각적으로 볼 수 있도록 도형으로 표현하는 통계 그래프와 수학의 함수를 좌표로 표현하는 함수 그래프가 아닐까 한다.

 보통 통계 그래프의 경우는 웬만한 문서 프로그램을 통에서 쉽게 작성이 가능한 경우가 많지만 함수 그래프의 경우는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필요에 의해서 함수 그래프를 작성해야 하는 일이 생긴다면 아래의 사이트들을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한다.


그래프 그리는 사이트 모음

1. 지오지브라 그래픽 계산기 (https://www.geogebra.org/graphing)

 함수를 이용하여 그래프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

 기본적으로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하기가 편하며, 페이지 아래에 가상 키보드를 지원하고 있어 함수 입력도 편하다.

 또한 왼쪽 상단의 줄 세 개(三)의 메뉴에서 완성한 그래프를 다운로드하거나 이미지로 저장 혹은 인쇄할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편리한 사이트라고 볼 수 있다.

지오지브라 그래픽 계산기


2. desmos (https://www.desmos.com/calculator)

 함수를 이용한 그래프나 좌표를 입력하여 그래프를 만들 수 있는 사이트.

 왼쪽 상단의 줄 세 개(三)를 클릭하면 샘플 예제를 볼 수 있으며 그 아래에 있는 +모양을 클릭하면 함수나 표의 내용을 추가하여 그래프를 만들 수 있다.

 참고로 뒷 배경으로 사용가능한 그림도 추가가 가능하다.

desmos


3. mathway (https://www.mathway.com/Precalculus)

 함수 그래프부터 통계 그래프까지 다양한 그래프를 작성할 수 있는 사이트.

 기본 형식은 문답 형식으로 그래프를 작성하게 되는데 그래프를 만들기 위해 함수를 작성하면 그에 대한 풀이까지 볼 수 있기 때문에 문제 풀이를 위해 함수 그래프를 만들어 보는 것이라면 상당히 도움이 되는 사이트라고 볼 수 있다.

 참고로 기본적으로 영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지만 상단의 '한글 버전을 찾고 계십니까?'부분에 '예'버튼을 클릭하면 한글로 변환이 가능하다.

mathway


4. graph (http://graph.tk)

 위 사이트들과 비교하면 상당히 심플한 사이트라고 볼 수 있다.

 별다른 메뉴는 없고, 오른쪽 상단의 함수를 넣는 부분과 +버튼 등을 이용하여 그래프 작성이 가능하다.

 참고로 ?를 누르면 사이트 사용과 관련된 설명 페이지가 나타난다.

grap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