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be Acrobat Reader 버전별 다운로드 방법

2018. 6. 27. 15:06 / 서기랑

 다양한 PDF 뷰어 프로그램 중에서도 Adobe의 Acrobat Reader는 상당히 유명한 프로그램이다.

 물론 가장 좋은 뷰어 프로그램이라고 하기는 조금 애매할 수도 있지만 유명한 만큼 다른 응용프로그램에서도 사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범용성만큼은 어찌 보면 최고라고 할 수 있는데 무조건 최신 버전이 아닌 구버전이 필요한 경우도 있지만 의외로 다운로드 방법을 모르는 사람도 있어 Adobe Acrobat Reader의 버전별 다운로드 방법을 한번 정리해 봤다.


Adobe Acrobat Reader DC

 우선 크게 설명이 필요 없는 최신 버전 Adobe Acrobat Reader DC의 다운로드 방법이다.

 포털사이트에 '어도비 리더'라고만 검색해도 바로 페이지가 나타나기 때문에 다운로드에 그다지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다만 다운로드 전에 'Acrobat Reader Chrome Extension 설치'부분과 'Google Chrome 설치'부분은 확인하고 체크 해제하는 것이 좋다.

 다운로드 페이지 접속

어도비 리더 DC 다운로드


Adobe Acrobat Reader 11

 우선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페이지에 접속하도록 하자.

 참고로 해당 페이지는 위의 페이지에서 '다른 언어 또는 운영 체제를 사용하고 있습니까?'의 링크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페이지이다.

 다운로드 페이지 접속

다른 운영체제의 리더


 링크를 클릭하여 페이지가 바뀌면 여기서 운영체제, 언어, 버전을 선택할 수 있다.

 다만 Acrobat Reader의 버전은 운영체제별로 버전이 할당되어있기 때문에 '운영체제 = Acrobat Reader의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11 버전을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운영체제 부분을 WindowsXP SP3으로 설정하면 된다.

 참고로 3단계까지 선택하면 옵션의 'Google Chrome 설치'부분이 생기기 때문에 확인하는 것이 좋다.

어도비 리더 11 다운로드


Adobe Acrobat Reader 10

 10 버전의 경우는 일단 공식 페이지에서는 나타나지 않는다.

 하지만 공식 다운로드 링크는 아직 살아있기 때문에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하면 된다.

 다운로드 링크

 (http://ardownload.adobe.com/pub/adobe/reader/win/10.x/10.1.0/ko_KR/AdbeRdr1010_ko_KR.ex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