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러 탈퇴 및 계정 삭제 방법

2018. 6. 23. 12:05 / 서기랑

 전 세계적으로는 어떨지 모르겠지만 우리나라에서 텀블러는 다른 SNS에 비해서 사용하는 사람이 그리 많지 않다.

 그러다 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사람도 더 이상 사용하지 않고 계정을 방치하거나 탈퇴하는 사람이 많은데 사용하지 않더라도 간간히 들어가는 용도라면 모르겠지만 앞으로 계속 사용하지 않을 생각이라면 보안을 생각해서라도 탈퇴해두는 것이 좋다.


텀블러 탈퇴 및 계정 삭제 방법

 다른 SNS에 비해서 텀블러 탈퇴 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다.

 우선 텀블러 접속하여 오른쪽 상단의 '사람 모양'을 클릭하고 메뉴가 나타나면 '설정'을 클릭하도록 하자.

 (모바일 웹페이지의 경우 좌측의 상단의 '점 세 개 - 설정 - 계정'으로 들어가면 되며, 앱은 '좌측 하단의 사람 모양 -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 계정' 순으로 들어가면 된다.)

텀블러 설정


 설정창이 나타나면 가장 아래에 있는 계정 폐쇄를 클릭.

 참고로 굳이 탈퇴가 아닌 자신의 게시물만 보이지 않게 하려면 표시 여부에서 숨기기 설정을 하면 되며, 탈퇴하기 전에 그동안 작성한 글들을 자신의 컴퓨터로 백업하고 싶다면 Export를 하고 잠시 기다린 뒤 다운로드를 하여 저장하면 된다.

계정 폐쇄


 이제 마지막으로 확인 창이 나오는데 계정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넣고 모두 폐쇄를 클릭하면 텀블러 탈퇴가 완료된다.

마지막 확인


 여기서 주의할 점은 다른 SNS의 경우는 탈퇴를 해도 이를 취소할 기간이 주어지지만 텀블러는 여기까지 하면 완전히 끝이기 때문에 마지막으로 정말 탈퇴를 하여 계정 삭제를 할 것인지는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심지어 탈퇴 후에는 같은 계정으로 재가입이 가능하다.)

텀브러 탈퇴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