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데이트 되돌리기 방법

2018. 6. 19. 12:44 / 서기랑

 윈도우10의 업데이트의 하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보통은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는 경우 많이 발생하는데 큰 문제가 아니거나 해결책이 있다면 그냥 사용해도 되지만 당장에 해결할 수 없는 문제라면 업데이트를 되돌리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패치나 업데이트, 혹은 방법을 기다리는 것이 좋을 것이다.


윈도우10 업데이트 되돌리기

개별 업데이트 되돌리기.

 우선 시작의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하여 Windows 설청 창을 열도록 하자.

시작의 윈도우 설정


 설정창이 열리면 '업데이트 및 보안'을 클릭.

설정의 업데이트 및 보안



 업데이트 창이 나타나면 바로 보이는 Windows 업데이트 탭에서 '업데이트 기록 보기'를 클릭.

업데이트 설정


 여기서 최근 업데이트에 대한 기록을 확일할 수 있는데 업데이트를 되돌리기 위해서는 설치된 업데이트를 삭제해야 하기 때문에 '업데이트 제거'를 클릭하도록 하자.

업데이트 기록 보기


 이제 설치된 업데이트 목록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원치 않는 업데이트를 제거하면 된다.

 참고로 '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 -> 설치된 업데이트 보기'를 통해서도 이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다.

업데이트 제거


이전 빌드로 되돌리기.

 RS3 1709나 RS4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되돌리기 위해서는 업데이트 제거가 아닌 복구를 이용한 방법으로 되돌려야 한다.

 다만 이 방법은 업데이트 이후 10일이 지나거나 그 전 업데이트 파일을 삭제했다면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자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다.


 개별 업데이트 되돌리기와 같이 '업데이트 및 보안'창까지 이동한 후에 '복구' 탭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여기서 이전 빌드로 되돌리는 것이 가능한 상태라면 '이 PC 초기화' 밑에 '이전 빌드로 되돌리기'라는 메뉴가 보일 것이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이 방법으로는 이전 빌드로 되돌릴 수 없다.

이전 빌드로 되돌리기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매번 업데이트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여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평소에 업데이트를 꺼두고 필요할 때만 직접 업데이트를 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는데 업데이트를 끄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도록 하자.

 윈도우10 업데이트 끄기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