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C][성검전설 시리즈] 성검전설3 한글화 소식

2017. 5. 11. 02:24 / 서기랑

성검전설3 한글화

성검전설3가 한글화라고?!

 

성검전설3 한글화 소식

성검전설3의 한글 패치가 2017년 5월 5일부터 배포가 됐다. (어린이날 기념~ 어른이날이라고 해야 하나~)

기존에 유명했던 시리즈이자 한글화가 힘들 다고 소문이 난 타이틀이었기 때문에 사람들의 반응이 상당히 좋은 듯하다.

 

원본 롬

Seiken Densetsu 3 (Japan).zip

 

한글 패치 사이트

http://blog.naver.com/passion_pay

 

한글 패치 방법

http://seogilang.tistory.com/5

 

사실 그 전에도 성검전설3는 싸이제로라는 분이 영문 패치판을 기준으로 한글 패치를 배포한 적이 있었는데 다만 몇 가지 제약 사항이 있었다.

 

성검전설3 한글화

당시 많은 사람들이 설레였을 듯

 

1. zsnes실행기의 강제 세이브 로드 기능을 이용하여 구동되기 때문에 윈도우 외에 다른 플랫폼으로는 실행할 방법이 없었고, 

2. 지정된 3명의 캐릭터를 순서대로 선택해야 정상적인 한글화로 진행이 가능했다. 

3. 그리고 나머지 3명의 주인공은 한글화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아쉬운 부분이 있었다. 

그래도 아쉬울 뿐이지 이것 만으로도 충분히 즐기는 사람은 즐길 수 있고 고마운 일이지만, 불만이 있는 사람도 꽤 있었나 보다.

 

아무튼 이번에 나온 한글 패치는 전원의 스토리가 패치가 되었으니 불만 있는 사람은 아마 없지 않을까 한다.

 

성검전설3 한글화


성검전설3 한글화


성검전설3 한글화


성검전설3는?

성검전설 시리즈 중에서도 최고의 타이틀로 평가받으며 판매량만 보더라도 90만 정도를 달성한 어마어마한 게임이다.

(100만이 아니라서 아쉽지만...)

전작의 시스템을 계승, 발전시킨 독특한 시스템과 SFC의 한계까지 끌어낸 그래픽, 귀여운 일러스트 그리고 아기자기하면서도 큰 스케일의 스토리 등 여러 가지로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다만 성검전설3가 시리즈 최고의 타이틀이라는 것이 어찌 보면 아쉬울 수도 있는데 그 이후에도 여러 시리즈가 나왔음에도 아직 까지도 독보적인 최고라는 점은 시간이 이렇게 오래 지났음에도 그만큼 괜찮은 시리즈가 나오지 않았다는 소리가 됨으로 성검전설3만이 아닌 시리즈 자체를 좋아하는 팬들로서는 아쉬울 수밖에...

(물론 1이나 2도 괜찮은 시리즈로 평가받지만 그건 3보다 전작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