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df 뷰어 다운로드 종류 추천

2018. 6. 10. 09:55 / 서기랑

 pdf 파일을 열어서 내용을 보기 위해서는 별도의 뷰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야 한다.

 하지만 모든 뷰어 프로그램이 무료로 제공되는 것은 아닌데 특히 개인의 경우에는 무료지만 회사나 학교 같은 기관에 한해서는 유료인 프로그램이 많기 때문에 이를 잘 알고 다운로드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pdf 뷰어 추천

 여기서 소개하는 프로그램들은 모두 개인, 기관 등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한글 메뉴를 지원한다.


 1. FoxIt Reader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로그램.

 다른 뷰어 프로그램들에 비해서 속도가 빠른 편이면 메모나 파일 추가 등의 간단한 편집이나 문서나 이미지 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등 쓸만한 기능들도 많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프로그램이다.

 (사용해본 사람들도 대부분 추천하는 편.)

 다운로드 페이지

pdf 뷰어 FoxIt Reader


 2. 어도비 리더

 pdf 뷰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유명한 프로그램.

 유명하다 보니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기능 또한 다양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기능이 많은 만큼 비교적 무거운 편이기 때문에 컴퓨터가 좋지 않거나 단순히 파일의 내용만 보는 경우가 대부분인 사람들에게는 추천하는 편은 아니다.

 다운로드 페이지

 (참고로 DC가 아닌 11 버전의 리더를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다른 언어 또는 운영 체제를 사용하고 있습니까?'의 링크를 클릭하고 OS를 윈도우XP로 선택하면 된다.)

pdf 뷰어 어도비 리더


 3. Xchange Viewer

 다양한 기능을 가진 프로그램.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메모 추가나 선 긋기, 형관 펜 등의 기능이 있으며 pdf를 이미지 파일로 변활 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따라서 뷰어의 용도가 학습의 용도라면 메모, 선 긋기, 형관 펜 등이 가능한 Xchange Viewer는 상당히 괜찮은 뷰어가 될 수 있다.

 다운로드 페이지

 언어팩 다운로드 페이지

pdf 뷰어 Xchange Viewer


 4. nPDF

 뷰어가 아닌 편집 프로그램.

 편집이 가능하니 당연히 뷰어 기능도 제공한다.

 다만 뷰어 전용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위의 두 프로그램보다는 뷰어 기능이 떨어질 수는 있는데 pdf 합치기, 변환, 추출, 암호 걸기 등 편집과 관련된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뷰어 기능과 추가로 편집이 필요하다면 당연히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다운로드 페이지

npd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