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wma mp3 변환 방법

2018. 5. 30. 19:22 / 서기랑

 wma(Windows Media Audio)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들어진 손실 압축 오디오 포맷이다.

 단일 인코딩 코덱을 사용하며 인코딩 속도가 비교적 빠르다는 나름의 장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음악파일 하면 가장 대표적인 포맷인 mp3가 있다 보니 wma를 그대로 사용하는 사람보다는 mp3로 변환해서 사용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wma mp3 변환 방법

 변환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겠지만 가장 간단한 방법은 convertio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convertio는 한글이 지원되는 변환 사이트로 wma mp3 변환 외에도 wav, flac, ogg, wma, m4a, amr, aac, aiff, caf, ac3, ape, dts 등등 다양한 오디오 포맷의 변환이 가능하다.

 다만 변환 시 따로 음질을 조절하는 부분은 없기 때문에 말 그대로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한 사이트이다.


 1. convertio 접속

 우선 이곳을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2. 변환할 wma 업로드

 변환하기 위해서는 파일을 업로드해야 하는데 파일을 해당 사이트 페이지에 끌어다 놓거나(드래그& 드롭) 빨간 박스 안에 컴퓨터 모양을 클릭하여 선택하면 된다.


 3. 변환 확장자 선택 및 파일 추가

 업로드를 하였다면 업로드한 파일이 표시되면서 페이지가 바뀌는데 여기서 변환하고 싶은 포맷을 선택할 수 있으며 변환하고 싶은 파일을 더 추가할 수도 있다.

 (위 링크를 통해 들어갔다면 기본으로 mp3가 선택되어 있을 것이다.)

 다만 가입을 통해 유료로 전환하지 않으면 변환은 한 번에 한 개씩 밖에 되지 않는다.

 확인 후 변경사항이 없거나 원하는 대로 포맷을 변경하였다면 아래의 '변하게 하다'클릭하면 변환이 시작된다.


 4. 변환된 mp3 다운로드

 잠시 기다리면 변환이 완료되고 변환된 mp3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