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가족공유 방법

2018. 5. 27. 18:16 / 서기랑

 스팀은 다양한 종류의 게임과 파격적인 할인 등으로 인해 사용하는 사람이 점점 늘고 있다.

 하지만 게임의 수가 아무리 많고 연쇄 할인마라고 할 정도로 자주 할인을 한다고 해도 모든 게임을 구매해서 한다는 것은 아무래도 부담이 될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스팀 가족 공유를 통해 라이브러리에 있는 게임을 친구 혹은 가족과 공유해서 플레이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스팀 가족공유 방법

 가족 공유를 위해서는 라이브러리를 공유하는 계정에서 해야 하는 일과, 공유받는 계정에서 해야 하는 일이 있으며 두 계정뿐 아니라 계정에 컴퓨터를 등록하기 때문에 한 컴퓨터에서 작업해야 한다.

 (그래서 이름이 가족 공유인 듯.)

 또한 가족 공유는 공유하는 계정으로 설치한 게임만 되기 때문에 공유받는 계정의 컴퓨터에 설치가 되어있어야 하며 게임은 공유 해준 계정에서 플레이하고 있지 않아야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참고로 특정 게임(배틀그라운드 같은 멀티 전용 게임)은 가족공유가 되지 않는 경우도 많으니 알아두는 것이 좋다.


 공유하는 계정.

 우선 공유하는 계정으로 스팀을 로그인하고 Steam메뉴의 '설정'으로 들가자.

스팀 설정


 설정창이 나타나면 왼쪽의 메뉴의 '가족'에서 '이 컴퓨터와 라이브러리 공유 허용'을 체크한 뒤 확인을 클릭하자.

 (여기서 공유해주려는 게임이 해당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도 해줘야 한다.)

라이브러리 공유 허용


 설정을 완료했으면 이제 Steam 메뉴의 '사용자 변경'을 클릭하여 계정 전환을 해야 한다.

사용자 변경 로그인


 공유받는 계정.

 이제 공유받는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라이브러리를 확인해 보도면 라이브러리에 구매하지 않은 즉 공유된 게임이 보일 것이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모든 라이브러리 게임이 보이는 것이 아니고 공유하는 계정에서 설치한 게임만 보인다.)

라이브러리 확인


 이를 실행하면 조그만 창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권한 요청'을 클릭하도록 하자.

게임에 대한 권한 요청


 요청을 클릭하면 가족 라이브러리 공유 요청에 대한 확인 창이 나타나는데 당연히 '요청 보내기'를 클릭.

 라이브러리 공유 요청


 이메일 확인.

 요청은 공유하는 계정에 등록된 메일로 오게 되는데 메일을 확인하고 컴퓨터 인증하기를 클릭하면 스팀 가족공유는 완료이며 이제 공유받은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요청 확인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