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쇼크4 pc연결 방법

2018. 5. 21. 18:30 / 서기랑

 PS4의 듀얼쇼크4를 가지고 있다면 조작이나 재미를 위해 PC게임을 할 때도 연결하여 사용하려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뭐 단순히 pc게임을 위한 패드로 듀얼쇼크4를 구매한다고 하면 개인적으로는 xbox패드를 구매하여 사용할 것을 추천하는 편이지만 어차피 있는 것이라면 당연히 연결해서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은데 윈도우10의 경우 그냥 usb연결을 하면 바로 인식하여 사용이 가능하지만 윈도우7의 경우에는 연결해도 드라이버를 찾지 못하기 때문에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정상적으로 듀얼쇼크4를 사용할 수 있다.


듀얼쇼크4 pc연결 방법

 우선 듀얼쇼크4를 어떤 게임에서 사용할 것인지에 따라서 방법이 조금 달라지는데 윈도우7에서는 기본적으로 인식이 안되기 때문에 에뮬 게임이나 일반적인 pc게임을 하기위한 용도라면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듀얼쇼크4를 인식시켜야 한다.

 하지만 스팀을 이용하여 플레이하는 게임은 조금 다른데 스팀에서는 듀얼쇼크4를 지원하는 메뉴가 있기 때문에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설정을 통해 듀얼쇼크를 인식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프로그램을 설치한다고 스팀에서 안 되는 것은 아니지만 엑스박스 패드로 인식하게 되며 스팀 연결이 감도가 더 좋다고 한다.)


일반적인 듀얼쇼크4 PC연결 방법

 크게 DS4Windows와 inputmapper 두 가지 프로그램을 사용한다.

 둘 다 윈도우7에서 듀얼쇼크4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프로그램이지만 어차피 어떤 것을 설치하더라도 게임 자체에서 보여주는 인터페이스를 따라가기 때문에 큰 차이는 없다.

 다만 cemu같은 에뮬레이터를 구동하면서 자이로 인풋을 위해 듀얼쇼크를 사용하려고 하는 것이라면 DS4Windows의 패치버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DS4Windows 페이지 링크

 자이로 인풋 패치버전 DS4Windows 페이지 링크


 우선 DSWindows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고 압출을 풀면 두 가지 파일이 나오는데 DS4Windows를 실행하자.

 (패치버전은 실행파일이 하나있으니 그냥 실행하면 된다.)

DSWindows 실행 파일

 그다음 DS4Windows가 실행되면 Appdata를 클릭.

Appdata를 클릭하여 실행


 그러면 두 가지 창이 나타나는데 조그만 창의 'Welcome to DS4windows'의 step1을 클릭하여 설치하면 되며 윈도우 7이라면 step2 까지 설치를 진행해야 한다.

 

 inputmapper 페이지 링크

 설치하면 알아서 인식되기 때문에 크게 설정할 부분은 없다.

InputMapper 설치 인식


스팀에서 듀얼쇼크4 PC연결 방법

 스팀 클라이언트를 실행하고 '설정'으로 들어가자.

스팀 설정


 설정창이 나타나면 왼쪽 메뉴의 '컨트롤러'로 이동하여 '일반 컨트롤러 설정'을 클릭.

컨트롤러 일반 설정


 컨트롤러 설정 창이 나타나면 가장 하단에 발견된 컨트롤러에 듀얼쇼크4를 발견한 것을 볼 수 있다.

듀얼쇼크4 구성 추가


 이제 여기서 'PS4 구성 지원'을 체크하면 스팀에서 듀얼쇼크4를 사용할 수 있으며 추가로 진동이나 컨트롤러 빛 색등을 조절할 수도 있다.

듀얼쇼크4 세부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