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ZVERA PROCESS MANAGER 삭제해도 될까?

2018. 5. 7. 12:08 / 서기랑

 인터넷을 하다 보면 생각지도 못한 여러가 지 프로그램이 설치되거나 혹은 설치해야 하는 상황이 생긴다.

 특히 은행이나 관공서처럼 돈이나 개인정보 등 중요한 정보 사용이 필요한 사이트를 방문하게 되면 보안 때문이라는 이유로 유독 많은 프로그램이 설치가 되는데 WIZVERA PROCESS MANAGER 역시 그런 보안 프로그램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WIZVERA PROCESS MANAGER 삭제해도 되는 건가?

 결론부터 말하면 당연히 삭제해도 된다.

 특정 사이트를 위한 보안 프로그램이 그렇듯 WIZVERA PROCESS MANAGER 역시 특정 사이트만을 위한 보안 관련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사용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이다.

 (같은 회사의 보안 프로그램이 들어간 다른 사이트라면 사용될 수는 있으려나??)

 또한 사용하지 않음에도 이 프로그램은 설치가 되면 프로세스에 항상 켜져 있어 컴퓨터의 자원만 잡아먹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삭제하는 것이 좋을 수도 있다.

작업관리자 WIZVERA PROCESS MANAGER


 물론 WIZVERA PROCESS MANAGER를 보안으로 사용하는 사이트를 자주 이용한다면 삭제해도 어차피 다시 설치를 해야 하기 때문에 그냥 놔두는 것이 편할 수도 있으며 컴퓨터의 자원을 잡아먹는다고 해도 보통은 크게 문제 될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반드시 삭제할 필요까지는 없다.



WIZVERA PROCESS MANAGER 삭제 방법

 가끔 다른 보안 프로그램들이 악성코드급(?)만큼 삭제가 번거롭거나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다행히 WIZVERA PROCESS MANAGER는 삭제 방법이라고 할 것도 없이 일반적인 프로그램처럼 제어판에서 간단하게 삭제가 가능하다.


 제어판을 실행하고 프로그램 제거를 클릭.

제어판


 프로그램 제거가 실행되면 WIZVERA PROCESS MANAGER를 찾아서 바로 삭제하면 된다.

 이때 같이 설치된 다른 보안 프로그램이 있다면 어차피 같은 사이트에서 사용되는 보안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WIZVERA PROCESS MANAGER와 같이 삭제하는 것이 좋다.

WIZVERA PROCESS MANAGER 및 보안 프로그램 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