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 다운로드 방법

2018. 4. 27. 13:52 / 서기랑

 다음tv팟이 흡수되면서 유튜브만큼은 아니지만 카카오tv도 다양한 볼거리가 많이 늘어났다.

 그러다 보니 카카오tv에서도 유튜브 동영상처럼 소장하여 계속 보고 싶은 동영상도 간혹 보이는데 특정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한다면 카카오tv에 있는 동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다만 동영상은 대부분 저작권이 있을 수 있으니 개인 소장용으로만 사용하길 바란다.)


카카오tv 다운로드 방법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처럼 카카오tv도 동영상 주소를 넣으면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가 존재한다.

 (아마 네이버tv의 동영상 다운로드 위해 검색을 해봤다면 본 적이 있을 수도 있다.)


 우선 이곳을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사이트에 접속하면 텍스트를 입력할 수 있는 부분이 보이는데 여기에 다운로드하고 싶은 카카오tv 주소를 넣고 검색을 클릭 하자.

카카오tv 다운로드


 참고로 주소는 해당 동영상 페이지의 주소를 넣으면 된다.

나의 아저씨 이지은

 

 주소를 넣으면 사이트 아래에 해당 영상의 정보가 나타나는데 다운로드하려는 영상이 맞다면 '위 저작권법에 동의하며 다운로드합니다.'버튼을 클릭.

이지은 인터뷰


 이제 페이지가 넘어가면서 다운로드 가능한 링크 나타나는데 셋 중 아무 링크나 상관없으니 클릭도 상관없으니 아무거나 클릭하여 다운로드하면 된다.

나의 아저씨 다운로드


 참고로 해당 사이트는 카카오TV 외에도 네이버TV, 아프리카TV 판도라TV, 네이트 판 등의 동영상도 다운로드할 수 있다고 다른 사이트에서 다운로드를 하고 싶은 동영상을 발견했다면 사용해 보는 것도 좋다.


그 외 다른 방법 관련

 알툴바를 설치해서 카카오tv 다운로드를 하는 방법이 있다.

 설치의 번거로움이 있으며 보통 툴바류는 브라우저의 성능을 저하시킬 우려가 있지만 그만큼 다양한 기능이 있기 때문에 설치해서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은데 특히 유튜브나 기타 다른 사이트의 동영상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사이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못 미덥다면 사용해보는 것도 좋다.

 (하나 정도 설치한다고 눈에 띄게 느려지지도 않는다.)


 또한 예전에는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 중 video downloader getthemall를 이용하면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었는데 현재 이 확장 프로그램은 저작권 때문인지 스토어에서 없어진 상태로 참고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