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ub 변환 방법 (사이트, 프로그램)

2018. 4. 24. 21:22 / 서기랑

 전자책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확장자는 epub 형식이다.

 하지만 아마존 킨들처럼 이 형식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에는 epub를 mobi나 pdf 등 다른 형식으로 변환하여 사용해야 하기도 하는데 변환은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할 수 있다.

 (반대로 mobi, pdf, txt 등의 형식을 epub로 변환하는 것도 가능하다.)


epub 변환 방법

 위에서 언급했듯이 사이트나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간단하게 변환이 가능한데 개인적으로 사이트는 Covertio, 프로그램은 calibre를 이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epub 변환 사이트 Covertio

 pdf 같은 문서부터 mp4 같은 동영상까지 다양한 파일 형식을 변환 할 수 있는 사이트로 전자책의 변환 역시 가능하기 때문에 알아 둔다면 두고두고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사이트다.


 변환 방법도 굉장히 간단한데 우선 이곳을 클릭하여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변환 가능한 화면이 보이는데 PDF, MOBI, AZW3, TXT, HTML, DOC, JPG 등 다양한 형식으로 변환이 가능한 것을 알 수 있다.

epub 변환 사이트 Covertio


 이 페이지에 epub 파일을 끌어다 놓으면 페이지가 넘어가며 변환할 확장자 형식을 지정할 수 있게 된다.

 확장자 형식을 지정했다면 당연히 '변하게 하다'라는 버튼을 클릭하면 변환이 진행된다.

epub 변환 과정


 잠시 기다리면 변환이 완료되고 다운로드 버튼이 나타나는데 이를 클릭하여 다운로드를 하면 끝이다.

epub 변환 완료 다운로드


 epub 변환 프로그램 calibre

 바로 전에 글을 쓴 e-Book 관리 솔루션으로 변환 기능도 제공하기 때문에 평소에 전자책을 자주 보고 소장하고 있다면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변환 기능과 함께 다른 다양한 기능을 이용하는 것도 좋다.


 프로그램 다운로드는 이곳을 클릭하여 해당 페이지에서 하면 되고 다운로드가 끝나면 실행하여 설치하면 된다.

 (설치 과정은 굉장히 간단하지만 그래도 설명이 필하다면 바로 전 글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이다.)


 calibre를 실행하면 메인 화면의 상단에서 몇 가지 메뉴를 볼 수 있는데 이 중 '책 추가'로 변환하고자 하는 epub 파일을 캘리버 서재에 추가 하자.

epub 변환 프로그램 calibre


 책을 추가하면 리스트에 나타나는데 이 리스트에서 방금 추가한 책을 선택 한 뒤 '책 변환'을 클릭하도록 하자.

책 변환


 새 창이 나타나면 여기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출력 형식을 원하는 형식으로 선택한 뒤 확인을 클릭하면 변환이 시작된다.

형식 지정


 변환 작업은 메인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 작업의 숫자로 확인할 수 있으며 완료된 파일은 원본 파일이 있던 폴더에 생성이 되는데 위치를 모르겠다면 리스트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고 메뉴 중 '담고 있는 폴더 열기'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변환 폴더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