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ub 뷰어 calibre 다운로드

2018. 4. 23. 16:51 / 서기랑

 전자책에는 몇 가지 종류가 있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종류는 epub이다.

 이는 국제 디지털 출판포럼에서 제정한 전자책의 기술 표준으로 인터넷 서점에서 쉽게 구매가 가능하며 통신사의 스토어나 구글 스토어 등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다.

 (다만 아마존의 킨들에서는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mobi로 변환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epub 뷰어 calibre 다운로드

 구매한 전자책을 보기 위해서는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한다.

 요즘에는 구매를 한 인터넷 서점이나 해당 서점의 관련 어플 등에서 지원을 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한 종류의 서점만 이용한다면 뷰어 프로그램은 딱히 필요 없을 수도 있다.

 하지만 여러 종류의 서점을 이용하고 또한 구매한 전자책이 많이 있다면 calibre라는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해 보는 건 어떨까 한다.


 calibre의 소개를 보면 개인 e-Book 관리 솔루션이라고 되어있는데 기능을 보면 단순히 뷰어만 제공하는 것이 가상 서재를 통해 전자책을 저자, 언어, 출판사 등으로 정리할 수 있으며 책 변환을 통해 epub의 확장자를 킨들에서 사용 가능한 mobi로 변환할 수 있는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1. calibre 다운로드

 우선 이곳을 클릭하여 calibre의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도록 하자.

 페이지를 보면 윈도우, 리눅스, 맥 OS등의 그림이 보이는데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그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하면 되며 윈도우의 경우 32bit와 64bit가 따로 나누어져 있으니 자신의 윈도우에 맞는 그림을 클릭하도록 하자.

 참고로 calibre는 네이버의 자료실에서도 다운로드가 가능한데 이는 버전이 낮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calibre 다운로드


 2. calibre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했다면 이제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설치는 별다른 어려움 없이 라이선스에 동의하고 넘기기만 하면 진행되기 때문에 쉽게 할 수 있다.

 (그래도 경로지정까지 없는 건 좀...)

calibre 설치 라이선스calibre 설치 완료


 3. calibre 실행

 처음 실행을 하면 언어와 전자책을 저장할 위치를 선택하라고 나오는데 언어는 당연히 한국어일 것이니 그냥 놔두면 되고, 경로는 원하는 경로를 지정하거나 딱히 원하는 경로가 없다면 기본으로 두고 넘어가도록 하자.

언어와 전자책을 저장할 위치 설정


 그다음은 e-book 기기와의 연결 설정을 할 수 있는데 기기가 없다면 그냥 Generic에 있는 Generic e-ink device에 두고 넘어가면 된다.

e-book 기기 연결 설정


 이제 calibre의 메인화면이 나오면 전자책을 볼 수 있다.

 기본적으로 리스트에 있는 전자책을 더블 클릭을 하면 되며 리스트에 책을 추가하기 위해서는 왼쪽 상단의 책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calibre의 메인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