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보 만드는 프로그램 한글 버전

2018. 4. 21. 17:33 / 서기랑

 요즘은 상당히 많은 작업을 컴퓨터로 하다 보니 음악과 관련된 일에도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작곡을 하면서 악보를 만드는 일은 손으로 직접 적으면서 만들기도 하겠지만 웬만해서는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까 하는데 전문적으로 음악 관련 일을 하는 사람들은 기능이 많은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겠지만 처음 악보를 만들어 보거나 취미 삼아 만들어 보려는 사람들은 무료 프로그램을 찾게 될 것이다.


악보 만드는 프로그램

 뮤즈 스코어(MUSESCORE)는 무료로 악보를 만들 수 있는 오픈 소스 악보 프로그램이다.

 윈도우 뿐만아니라 맥이나 리눅스도 지원하기 때문에 다양한 OS에서 사용이 가능하며 무료라고는 해도 기본적인 기능은 다 있기 때문에 연습용으로도 사용하기 좋다.

 그리고 무엇보다 한글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함에 있어 언어의 압박이 없다는 큰 장점이 있다.


 다운로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페이지에 접속 후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하고 5초 정도 기다리면 가능하다.

 뮤즈 스코어 다운로드 링크

악보 만드는 프로그램 뮤즈스코어


 설치 역시 크게 어려운 점은 없는데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 한 뒤 잠시 기다리면 일반적인 프로그램 설치와 동일한 화면이 나온다.

 (Back, Next, Cancel 버튼이 있는 그런 화면)

악보 만드는 프로그램 설치


 여기서 라이선스 동의, 경로 지정을 하고 인스톨을 하면 설치는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설치화면1설치화면2

설치화면3설치화면4


 설치 후 실행해보면 악보가 있는 화면을 볼 수 있다.

 여기서부터는 이제 원하는 음악의 악보를 만들면 되는데 기본적인 음표 입력은 상단의 '음표 -> 음표 입력'을 통해 가능하며 음표의 종류 역시 상단의 메뉴를 통해서 선택이 가능하다.

메인화면


 이 외에도 만든 악보를 들어볼 수 있으며 악보 만드는 프로그램답게 악보를 만들기 위한 기본적인 기능은 모두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용에 큰 무리는 없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