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방법 두 가지 무료 한글판

2018. 4. 13. 15:29 / 서기랑

 윈도우에서 제공되어 간편하게 동영상을 편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은 무비메이커이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정식 서비스 지원을 종료하면서(2017년 1월) 더 이상 공식 사이트에서는 다운로드가 불가능하게 됐는데 이 때문에 다운로드 및 설치 가능한 방법을 찾아봤다.


윈도우 무비메이커 한글 다운로드

 현재 인터넷을 통해 다운로드 및 설치 가능한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무비메이커 영문판 설치 파일만 다운로드하여 추가로 한글 패치를 하는 방법과 두 번째윈도우 필수 패키지 파일을 받아서 무비메이커만 설치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생각보다 한글 패치가 번거로운 편도 아니며 필수 패키지라고 해서 용량이 많이 큰 것도 아니니 둘 중에 그냥 본인이 편한 방법을 선택하여 설치하면 된다.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및 한글 패치

 우선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윈도우 무비메이커 영문판을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윈도우 7, 8, 10은 왼쪽에 있는 버튼을 윈도우 xp, Vista는 오른쪽에 있는 버튼을 클릭.)

 Windows Movie Maker

 다운로드를 완료했다면 이제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시작하면 되는데 별다른 과정 없이 약관에만 동의하면 경로 등은 자동으로 지정되어 설치된다.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실행해 보자.

 처음 실행하면 약관 관련된 항목이 나오는데 역시나 동의하면 된다.


 무비메이커가 실행되면 아직 한글 패치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영문으로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정상적으로 실행되는 것을 확인했으면 이제 한글 패치를 위해 종료하도록 하자.

 (물론 패치를 하지 않아도 사용에는 문제가 없기때문에 그냥 사용해도 된다.)

 


 우선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en.zip


 이제 이 파일의 압축을 풀어 무비메이커의 언어 경로에 덮어 씌우기만 하면 되는데 기본 설치 경로는 아래와 같다.

 C:\Program Files (x86)\Windows Live\Photo Gallery\en


 파일을 덮어 씌우고 다시 윈도우 무비메이커를 실행해보면 한글 패치가 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필수 패키지로 무비메이커 설치.

 따로 다운로드 사이트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구글 드라이브에 업로드된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하는데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도록 하자.

 무비메이커 한글판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로드하였으면 이제 실행해보자.

 설치 화면이 나오면 '프로그램 선택'을 클릭.

 (윈도우의 다른 패키지도 들어있기 때문에 무비메이커만 설치하려면 당연히 프로그램 선택을 해야 한다.)


 그다음 설치 가능한 프로그램이 나오는데 '사진 갤러리 및 무비 메이커'만 체크하고 설치를 클릭하면 윈도우 무비메이커 한글판이 설치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