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반응속도 레지스트리 설정 방법

2018. 4. 11. 16:58 / 서기랑

 게임을 많이 하는 사람은 모니터나 마우스 등 여러 가지 기기의 반응속도에 민감할 수밖에 없다.

 특히 격투 게임같이 순간의 입력이 승패를 좌우하는 게임을 키보드로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키보드의 반응속도에도 신경 쓰지 않을 수가 없는데 이는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것으로 어느 정도 개선이 가능하다.


키보드 반응속도 레지스트리 설정

 크게 두 가지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한데 어차피 둘 다 레지스트리를 변경하는 방법이지만 첫 번째 방법은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이용해서 직접 설정하는 방법이고 두 번째 방법은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레지스트리를 변경하는 방법이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로 설정.

 우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하기 위해 '윈도우+R'키로 실행 창을 띄우고 'regedit'를 입력하도록 하자.


 레지스트리 편집기가 실행되면 이제 해당 경로로 이동하면 되는데 키보드 반응속도를 조절하기 위한 레지스트리 경로는 아래와 같다.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Keyboard


 경로로 이동하면 오른쪽에 'KeyboardDelay'값과 'KeyboardSpeed'값이 보일 것이다.

 이 값들이 기본적인 키보드의 반응속도와 관련된 값이라고 보면 되는데 추천하는 값은 0과 48이며 이는 컴퓨터나 키보드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니 값을 조절하며 자신에게 적당한 값을 찾는 것이 좋다.


 참고로 그 이상의 값을 넣으면 정상적인 작동이 안 되거나 더 느려질 수도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으며 설정 되돌려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으니 변경하기 전에 처음 값은 기억해 두는 것이 좋다.

 (내 컴퓨터 기준(윈도우10)으로 기본 값은 각각 1과 31로 되어있다.)


 관련 프로그램으로 설정.

 만약 레지스트리를 직접 건드리는 것이 부담된다면 프로그램으로 설정을 변경하는 것도 좋은데 설정을 위해서는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압축을 풀고 실행하도록 하자.

레지스트리 변경 프로그램.zip

 

 사용법은 딱히 설명하지 않아도 실행해보면 바로 알 수 있을 정도로 심플하게 구성되어있는데 처음 실행하면 현재 설정되어있는 레지스트리의 값을 불러오며 이를 변경하여 저장하기만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