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차단 확인 방법 두 가지

2018. 4. 10. 19:35 / 서기랑

 사람들과의 관계를 형성하다 보면 좋은 일도 있지만 나쁜 일도 있기 마련이다.

 그리고 그러다가 나쁜 일이 커지면 결국 사이가 멀어지게 되고 심하면 서로 연락을 끊기도 하는데 단순히 연락만 끊은 것인지 카톡까지 차단한 것인지 궁금하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확인을 해보는 건 어떨까 한다.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예전에는 친구들을 이용해 빈 단톡 방을 만들고 차단 여부가 궁금한 상대방을 초대하여 접속 메시지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확인을 했다.

 초대 후 톡을 하기 전까지는 상대방이 알 수 없기 때문에 이를 이용한 것이었는데 카카오톡이 버전 업되면서 초대하는 순간 상대방도 알 수 있도록 변경되었기 때문에 이 방법은 사용할 수 없다.

 따라서 현재로서는 완벽하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데 그럼에도 확인해보고 싶다면 완벽하진 않지만 어느 정도는 확인이 가능한 방법이 있긴 하다.


 1. 상대방을 차단 후 친구 목록 확인.

 이 방법으로 확인하기 위해서는 우선 상대방의 연락처를 지워야 한다.

 그다음 카톡에서 상대방을 차단.

 (상대방의 이름을 꾹 하고 터치하고 있으면 차단 메뉴가 나타난다.)


 친구 목록에서 상대방이 없어진 것을 확인한 뒤 다시 친구 관리에서 차단을 해제.

 (톱니바퀴 모양 - 친구 관리 - 차단 친구 관리)

 이후 추천 친구 목록을 확인했을 때 상대방이 나타나지 않는다면 상대방이 나를 차단한 것이라고 보면 된다.

 하지만 이 방법은 상대방이 내 연락처를 가지고 있다면 차단했다가 해제해도 친구 목록에 나타나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다.


 2. 상대방의 프로필 사진 확인.

 상대방이 프로필 사진을 비공개로 해두었다면 차단당한 사람도 프로필 사진을 볼 수 없게 되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차단 여부를 확인이 가능하다.

하지만 이 방법 역시 상대방이 프로필을 공개로 해두었거나 평소에 프로필 설정을 해두는 사람이 아니라면 확인이 어렵기 때문에 정확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