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 가속도 off 레지스트리 설정 방법

2018. 4. 9. 22:20 / 서기랑

 일반적으로 인터넷이나 업무를 보는 용도로 컴퓨터를 사용한다면 마우스 감도는 굳이 건드릴 필요가 없다.

 하지만 컴퓨터로 배틀그라운드나 오버 워치 등 FPS게임을 자주 사용한다면 마우스 감도에 민감할 수도 있는데 감도는 기본적인 속도 외에 가속도도 있기 때문에 자신의 손에 맞게 켜거나 끄는 것이 좋다.


마우스 가속도 off 레지스트리 설정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윈도우 설정으로 가속도를 off 하는 방법과 두 번째는 포스팅의 제목과 같이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법으로 가속도를 off 방법이다.

 어떤 방법을 사용해도 결과는 비슷하기 때문에 첫 번째 방법인 윈도우 설정으로 변경하는 것을 추천하며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법은 첫 번째 방법을 사용해도 별다른 효과를 볼 수 없는 경우에 사용하는 것이 좋다.


 1. 윈도우 설정으로 가속도 off 하는 방법.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우선 '제어판 -> 마우스'를 실행하고 마우스 속성 화면이 나타나면 '포인터 옵션'탭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포인터 옵션 탭을 보면 마우스의 속도 선택 부분이 보이는데 그 아래 있는 '포인터 정확도 향상(E)'부분의 체크를 해제하면 마우스 가속도를 off 할 수 있다.

 (당연히 가속도를 다시 on 하기 위해서는 체크하면 된다.) 

마우스 포인터 정확도 설정


 2. 레지스트리 설정으로 가속도 off 하는 방법.

 레지스트리 설정이라고 하지만 파일을 실행하고 재부팅을 하면 적용이 되기 때문에 방법은 어렵지 않다.

 다만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윈도우 설정만으로도 가속도는 off 할 수 있기 때문에 설정이 불가능한 경우 사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압출을 풀도록 하자.

 가속도 레지스트리.zip


 압축을 풀면 가속도 OFF와 가속도 ON이라는 파일이 있을 것이다.

 파일 이름대로의 기능을 가지고 있으니 원하는 기능의 파일을 실행한뒤 재부팅하면 가속도 설정이 적용 된다.

마우스 가속도 레지스트리 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