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2018. 4. 7. 18:51 / 서기랑

 일상을 공유하는 용도로 인스타그램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그냥 인스타그램에 가입을 하고 사용하면 된다.

 하지만 스폰서 광고 등 상업적 이용을 위해서는 일반 계정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정확히는 계정을 만든다기보다는 기존의 계정을 비즈니스 계정으로 전환한다고 보면 된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우선 전환을 위해서는 필요한 것이 있는데 바로 페이스북 계정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따라서 페이스북 계정이 없다면 먼저 계정을 만들어야 하는데 인스타그램 로그인 자체를 페이스북 계정으로 한다면 따로 만들 필요는 없다.

 (추가로 페이스북 페이지가 필요하긴 하지만 이는 계정 전환을 하면서 바로 만들 수 있다.)


1. 비즈니스 프로필.

 전환을 위해서는 인스타그램 앱을 이용해야 하며 컴퓨터 웹사이트에서는 전환이 불가능하다.

 인스타그램 앱을 실행 한 뒤 하단의 사람 모양을 터치하고 상단의 점 세 개를 터치하여 옵션으로 들어가도록 하자.

 옵션에 들어가서 메뉴를 둘러보면 '비즈니스 프로필로 전환'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이것을 터치.

인스타그램 메인화면인스타그램 설정화면


 비즈니스 계정에 대한 안내가 나오는데 적당히 둘러보며 계속을 터치.

비즈니스 도구 설명


2. 페이스북 연결.

 페이스북 연결 화면이 나오면서 페이지 선택이라는 메뉴가 나타난다.

 설명을 보면 'Instagram의 비즈니스 프로필이 Facebook 페이지로 연결되어 해당 약관이 적용됩니다.'라고 하는데 약관을 확인하고 싶으면 약관 부분을 터치하면 된다.

 전환을 계속하기 위해서는 페이지 선택을 터치하고 페이스북 로그인을 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결페이스북 로그인


3. 페이스북 페이지 연결.

 로그인을 하면 권한 연결에 대한 안내 부분이 나오는데 확인 후 넘어가면 페이지 연결 화면이 나타난다.

 여기서 기존에 만들어 둔 페이지가 있다면 이와 연결해도 되고 없거나 연결하기 싫다면 새로 만들어도 된다.


 단 새로 만드는 경우 나중에 페이지 제목 변경이 가능하긴 하지만 매우 번거롭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더라도 만약을 위해 되도록이면 관련 있는 제목을 정하는 것이 좋다.

권한 설정페이스북 페이지와 연결


 여기서는 기존의 페이지가 있지만 새로 만들었는데 간단한 정보를 넣으면 '다음'이 활성화되고 바로 페이지가 만들어진다.

새 페이지 만들기


4. 비즈니스 계정 전환.

 페이지 연결까지 끝나면 이제 마지막으로 이메일 혹은 전화번호 등 연락처 부분을 확인하면 된다.

마지막 단계이메일 화인


5. 전환 확인.

 여기까지 하면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전환은 끝이다.

 기존의 화면에서 그래프 모양의 인사이트 메뉴가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팔로워나 게시물 성과, 홍보와 관련된 부분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인스타그램 비즈니스 계정 만들기 끝인스타그램 인사이트 화면


그 외.

 비즈니스 계정이라고는 하지만 일반적인 계정과 크게 다른 점도 없으며 언제든지 비즈니스 계정에서 일반계정으로의 전환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즈니스 계정이 어떤지 궁금하다면 한 번 전환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