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자동실행 끄기

2018. 4. 6. 15:40 / 서기랑

 디스코드를 처음 설치하게 되면 윈도우를 처음 부팅할 때 자동으로 실행되도록 설정되어있다.

 그런데 이 자동실행이라는 게 디스코드를 자주 사용한다면 편리할지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여러 가지로 불편할 수도 있는데 이는 간단한 설정으로 끄기가 가능하다.


디스코드 자동실행 끄기

 우선 디스코드를 실행해보자.

 디스코드를 실행하면 기본 화면이 보일 텐데 여기서 자신의 아이디가 있는 곳에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여 설정에 들어가자.

디스코드 설정


 설정 창이 나오면 왼쪽의 메뉴를 아래로 내려 'Windows 설정'을 클릭.

디스코드 Windows 설정


 디스코드 화면의 오른쪽에 WINDOWS 설정 메뉴들이 나타나면 여기서 Open Discord 부분의 버튼을 왼쪽으로 가게끔 클릭하면 회색으로 변하면서 자동실행을 끌 수 있다.

 참고로 그 아래에 있는 'Start Minimized'는 자동실행 시 트레이에 최소화로 실행되게 하는 메뉴이며, Minimize to Tray는 디스코드 창을 X표로 종료할 때 트레이로 가게 할 것인지 아니면 그냥 종료하게 할 것이지에 대한 설정 부분이다.

디스코드 자동실행 설정


 여기까지 디스코드 자동실행 끄기는 끝.

 당연히 다시 자동실행을 켜고 싶다면 같은 방법으로 Open Discord 부분의 버튼이 오른쪽으로 가게끔 클릭하면 되며 이 외에도 윈도우에서 msconfing를 이용한다면 자동실행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