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저장할 수 없는 글꼴 오류

2018. 4. 4. 08:30 / 서기랑

 ppt문서를 작성하고 사용한 폰트를 같이 저장하기 위해서는 글꼴 포함 저장을 하면 된다.

 하지만 저장하려고 했더니 "프레젠테이션에 저장할 수 없는 글꼴이 있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저장이 되지 않는 경우가 간혹 발생하는데 이는 트루타입이 아닌 폰트나 저작권이 있는 폰트를 사용하고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다.


ppt 저장할 수 없는 글꼴 오류

 일단 파워포인트 내의 옵션으로는 이 방법을 해결할 수 없기 때문에 사용한 폰트를 변경하는 수밖에 없다.

 하지만 변경하고 수정하는데 너무 많은 시간이 걸리거나 꼭 해당 폰트를 사용해야 한다면 방법이 아주 없는 것은 아닌데 ppt를 작성한 컴퓨터에서 해당 폰트를 찾아 usb에 복사한 다음 발표하려는 컴퓨터에 옮기면 된다.


 우선 폰트를 복사하기 위해 폰트가 있는 폴더로 이동하도록 하자.

 폴더의 위치는 보통 윈도우 폴더 하위에 있는 font라는 폴더에 모두 저장되어 있는 데 사용한 폰트를 찾아서 복사하기 귀찮다면 그냥 폰트 폴더 통째로 복사해도 상관없다.

 위치 예) c:\Windows\Fonts


 usb에 복사를 했다면 이제 발표하려는 컴퓨터에 넣기만 하면 되는데 경로는 크게 다르지 않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폰트를 옮길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여기서 메일이나 인터넷의 다른 것이 아닌 usb를 언급한 이유는 혹시나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이 있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이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거나 문제가 발생할까 걱정된다면 ppt를 저장할 때 pdf나 그림파일(png, jpg)로 저장하여 발표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는데 pdf나 그림파일은 웬만해서는 변경되는 일이 없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