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코드 노래 봇 추가 재생 방법

2018. 4. 3. 21:44 / 서기랑

 디스코드는 일반적인 채팅이나 음성채팅 외에도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그 중에서는 노래 봇이라고 하는 음악을 재생해주는 기능도 있는데 아무래도 디스코드가 게임에 많이 사용되다 보니 음성채팅의 용도 외에도 게임 중에 심심한 귀를 위해서 노래 봇을 사용하는 경우도 많은 듯하다.


디스코드 노래 봇 추가 방법

 우선 노래 봇을 추가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기본적으로 서버(채팅방)에 봇을 추가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자신이 접속한 서버의 관리 권한이 있어야 한다.

 (자신이 서버를 만들면 권한은 당연히 있기 때문에 속 편하게 서버를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일단 봇을 추가할 수 있는 권한이 준비되면 아래의 사이트에서 추가하고 싶은 봇을 찾아보도록 하자.

 디스코드 봇 사이트


 링크에 접속하면 여러 종류의 봇을 볼 수 있다.

 이름 옆에 서버 수가 봇의 인기라고 보면 되는데 둘러보고 추가하고 싶은 봇의 'Invite'를 클릭하면 봇을 추가하는 화면으로 넘어간다.

 다만 모든 봇이 노래 봇은 아니기 때문에 디스코드로 노래를 듣기 위해서는 노래 봇을 찾아서 추가해야 하는데 가장 인기 있는 봇은 아야나봇(ayana)이라고 하며 추가로 Fredboat나 Rem 봇 등도 노래 봇이라고 하니 봇의 이름을 알고 있다면 상단의 검색으로 찾아보는 것도 좋다.

아야네봇


 봇을 추가하는 화면이 나오면 서버를 선택한 다음 승인 버튼을 클릭하고 마지막으로 '로봇이 아닙니다.' 체크까지 하면 디스코드에 봇이 추가된다.

 여기서는 아야나(ayana) 봇을 추가해 봤다.

노래봇 추가


노래 봇으로 노래 재생 방법(아야나 봇 기준)

 이제는 주 목적인 노래 재생을 위해 디스코드를 실행해 보자.

 노래를 재생하기 위해서는 봇에게 채팅으로 명령어를 입력하면 되는데 봇마다 명령어가 다르기 때문에 우선 명령어를 살펴보는 것이 좋다.

 보통 명령어를 확인할 수 있는 help 명령어는 +h, =h, +help =help 등이다.

 (여기서 사용한 아야나 봇의 경우는 '=help')

헬프 메시지

 

 명령어를 살펴봤다면 이제 노래를 재생해 보자.

 방법은 간단한데 아야나 봇의 노래 재생 명령어는 '=m p 제목'이다.

 예를 들어 Uptown Funk라는 노래가 듣고 싶다면 채팅창에 '=m p Uptown Funk'라고 입력하면 검색하게 되고 그중에서 원하는 번호를 입력하면 재생된다.

 (한글로 검색해도 된다.)

업타운펑크추가

 

 참고로 노래의 유튜브 동영상 주소를 알고 있다면 제목 대신 유튜브 주소를 넣어도 된다.

 이때는 정확한 주소가 있기 때문에 따로 번호 선택 없이 바로 재생되거나 리스트에 추가된다.

테일즈 오브 판타지아

 

이 외에도 셔플이나 반복 재생 등의 옵션 선택이 가능하며 이는 봇을 사용하다 보면 익숙해질 텐데 조금더 쉽게 사용하는 것을 돕기 위해 아야나 봇의 자주 사용할 법한 명령어를 정리해 봤다.

 검색 및 재생 : =m p 노래 제목 또는 URL

 리스트 확인 : =m q

 봇의 음성 채널 접속 : =m j

 봇의 음성 채널 이탈 : =m l

 셔플(랜덤 재생) : =m sf

 전곡 반복 : =m r all

 한곡 반복 : =m r one

 반복 종료 : =m r of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