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 포인트 현금화 및 통합 조회 방법

2018. 3. 29. 19:46 / 서기랑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사용하면 포인트가 쌓인다.

 포인트는 카드사에 따라 다르지만 일정 금액 이상(보통 10000P 정도) 쌓이게 되면 현금화시킬 수 있는데 여러 종류의 카드를 사용하다보면 깜박하고 잊어버려 포인트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종종 발생한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 및 통합 조회 방법

 포인트의 조회나 현금화는 각 카드사 사이트나 앱을 이용하면 가능하다.

 하지만 이보다 더 간단한 방법이 있는데 여신금융협회에서 운영하는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카드사에 관계없이 자신의 가지고 있는 카드의 통합 포인트는 물론 현금화까지 가능하다.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서비스 바로가기


 조회 방법은 어렵지 않은데 우선 홈페이지에 있는 돼지 저금통 모양의 '통합 조회'를 클릭하도록 하자.

카드 포인트 통합 조회


 이제 본인 인증을 해야 하는데 '본인인증' 버튼을 클릭하면 휴대폰을 먼저 하고 그 뒤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까지 입력하면 완료된다.

조회를 위한 본인 인증

 이제 조회를 원하는 카드를 체크하고 '카드 포인트 통합 조희'를 클릭하면 된다.

 참고로 사용자가 조회하기를 원하는 카드를 선택하면 카드사에 해당 회원 포인트 내용을 협회에 제공, 협회가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방식이라고 한다.

여러종류의 카드를 선택

 체크한 카드사의 포인트를 각 탭 별로 볼 수 있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는 여기서 가능한데 우측의 '바로 가기'를 클릭하면 각 카드사의 현금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다.

 정식으로 지원하는 것이 아닌 단순한 링크이긴 하지만 일일이 확인하지 않아도 통합으로 조회해서 필요한 카드만 현금화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간편하다.

 카드포인트 현금화

 참고로 현금화할 정도로 포인트가 모이지 않았다면 넷포인트나 클립 등을 이용하여 카드사 포인트를 통합하여 이용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